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권오봉 여수시장,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총력" 대처

[여수시] 권오봉 여수시장,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총력" 대처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20.02.24 21:0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로나19 심각 단계에 따른 기자회견 -

- 과도한 불안과 공포 대신 개인위생과 예방수칙 지키며 -

[서울시정일보]  권오봉 여수시장이 코로나19 위기단계가 경계에서 심각 단계로 전환됨에 따라 시민 당부 기자회견을 열고 여수시는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고, 지역사회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선제적 대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여수시에 따르면 24일 오전 10시 여수시청 브리핑룸에서 언론인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자회견이 열렸다.

권오봉 여수시장 코로나19 기자회견
권오봉 여수시장 코로나19 기자회견

권시장은 먼저 다행히 현재 우리 시에는 코로나19 확진자가 없다고 밝혔다.

선별 진료 결과 유증상자 287이 방문하였으며, 이중 93명의 검체를 채취 도보건환경연구원에 의뢰한 결과 93명 모두 음성으로 판정됐다고 말했다.

 

또 신천지 관련해서 우리 시에는 신천지대구교회를 방문한 신천지 신도는 없는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관련 시설에 대한 방역도 마쳤다신천지 관련, 우리시 등록자 3200명 중 유증상자에 대해서는 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이 자리에서 권시장은 여수시의 공공행사와 시 사업은 원칙적으로 취소한다고 밝혔다.

 

시의 방역대책과 관련해서는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소독을 더욱 강화하고 공항과 역, 여객선터미널에 발열감지 카메라를 설치하였고,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여 자체 예비 격리시설도 지정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권오봉 여수시장 코로나19 기자회견
권오봉 여수시장 코로나19 기자회견

보육대책과 관련해서는 사상 초유의 전국 단위 유치원과 초중고 개학이 일주일 연기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맞벌이 가정에 긴급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유치원과 초등학교는 교육지원청과 협조하여 긴급돌봄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어린이집은 감염 확산 추세 등을 감안하여 추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환자 발생 시 진료대책에 관해서는 도내 음압병상은 순천4, 강진4, 목포10, 성가롤로2 20개소와 전남대조선대 병원 12개 등을 이용 가능하며 확산 대비 순천의료원 등 단독병원을 확보하도록 노력중이다대형병원 등 선별진료소 추가 설치부분은 중앙부처, 도와 협의하겠다고 말했다.

감염병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보건소 건강증진 업무 및 일반진료 업무는 잠정 중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중국유학생 관련해서는 “139명 중 현재 입국자 10명 중 8명은 국동생활관에 2명은 자가격리 중이며, 전남대학교 여수캠퍼스에서는 전담관리 인력도 채용 확충해 관리하고 있다고 말했다. “3.1452, 3.3048명 입국 등 100명 입국 예정이며 확진자 발생 시 의료원 격리병동으로 바로 이송하고 접촉 격리자를 위해서는 봉황산휴양림 등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한편 권시장은 코로나 사태 이후로 관광객수가 현격히 줄어들고 지역소비가 위축되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피해가 가중되고 있어 시에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발전자금과 경영자금을 저리 융자로 시행하고 있으며 저신용 소상공인들을 위한 신용보증도 금년부터 시행하고 여수사랑상품권 할인율도 6%에서 10%로 인상했다. 상반기 농어민 공익수당 43억 원도 325일부터 여수상품권으로 지급할 예정이다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총력 대응하고 있음을 밝혔다.

 

마지막으로 추가 사항 발생 시 시에서 공식 브리핑을 열고 모든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겠다도 밝히며 시민들은 과도한 불안과 공포를 주는 SNS 등 유언비어에 현혹되지 마시고 안심하시고 생업에 종사해 달라고 말했다.

 

이어 시민들께서는 대구, 청도, 경북지역 등 확진자 많은 지역의 여행이나 방문을 자제해 주시기 바란다발열 등 증상이 있을 경우 보건소나 여천전남병원 선별진료소로 먼저 방문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