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치이슈현장] 서울 동작구, 창업발전소 Express 운영

[자치이슈현장] 서울 동작구, 창업발전소 Express 운영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20.02.21 10: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시범운영을 거쳐 3월부터 본격 운영…전공분야별 대학생들과 연계 추진

▲ 창업발전소 Express 2층 공동창작공간

[서울시정일보] 서울 동작구가 청년 창업문화의 공간 ‘창업발전소 Express’를 개관해 이달 시범운영을 거쳐 오는 3월부터 본격 운영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창업발전소 Express’는 중앙대학교 종합형 캠퍼스타운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대학교의 전문인력과 연계해 창업자와 스타트업 및 주민들이 창업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시제품을 제작해 볼 수 있는 공동 공간이다.

구는 지난해 5월부터 창업발전소 조성을 위한 리모델링을 통해 지난달 새단장을 마쳤다.

지상 1~3층, 연면적 240㎡의 규모로 1층 회의실 및 창업카페 등 교류공간, 2층 교육장 및 공동 창작공간, 3층 메이커스 교육 및 시제품 제작공간 등으로 조성됐다.

창업발전소에서는 활발한 창업 아이디어 교류, 기술 융합을 위한40여 회 이상의 메이커스 교육, 창업지원 멘토링 등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향후 구는 중앙대와 협력을 통해 창업발전소 운영 계획을 수립하고 교육 및 장비활용 능력을 겸비한 전공분야별 대학생들과 연계로 청년 창업의 전진기지로 구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구는 지난해 2월부터 ‘청년창업지원센터’를 운영해 지역 청년들에게 창업 거점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센터는 코워킹 스페이스 및 회의실, 창업보육 전담인력을 갖춰 창업 주기별 맞춤형 프로그램, 체계적인 경영관리, 전문컨설팅 등 운영을 통해 총 7개 프로그램에 청년·창업기업 등 130명이 활동했다.

박범진 전략사업과장은 “창업발전소 Express 운영을 통해 청년들이 창업의 꿈을 키울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년의 교육부터 고용·창업까지 이어지는 동작 캠퍼스타운 벨트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 12월 숭실대학교가 서울시 종합형 캠퍼스타운 조성사업 대상에 선정됨에 따라 앞으로 4년 간 사업비 100억원을 투입해 숭실동작창업캠퍼스 조성 및 창업육성 사업 프로그램 등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