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19:29 (목)

본문영역

[전주시] 시민과의 약속 공약이행 ‘순항’

[전주시] 시민과의 약속 공약이행 ‘순항’

  • 기자명 김상철 기자
  • 입력 2020.02.20 10: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시, 작년 하반기 목표 대비 평균 97.3%, 임기 내 목표 대비 누적추진률 41.6%로 순항 중

[서울시정일보] 김승수 전주시장의 민선 7기 공약사업이 매우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주시는 19일 공약자문평가단 회의를 열고 민선776개의 공약사업 추진상황에 대해 점검한 결과, 지난해 하반기 목표 대비 97.3%, 임기 내 목표 대비 누적 추진률 41.6%의 이행률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주시 공약자문평가단(사진제공 - 전주시)
전주시 공약자문평가단(사진제공 - 전주시)

이날 공약사항의 실천계획을 확인하고 이행상황의 점검에 나선 전주시 공약자문평가단은 각 분과별 회의를 통해 민선7기 전주시가 추진해온 경제, 문화, 도시, 공동체, 복지 등 5개 분야 76개 사업을 점검, 74개 사업이 정상 추진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공약사업 중 완료된 사업으로는 지난 해 10월 조성된 평화동 한바탕 국민체육센터 건립 사업이 있으며, 현재 정상 추진 중인 덕진공원 명품화사업 전라감영 재창조 복원 금암광장 혼잡도로 개선 사업 야호 아이숲 놀이터 확대 서노송예술촌 프로젝트 완성 사업 등 핵심 사업들도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전주시 공약자문평가단(사진제공 - 전주시)
전주시 공약자문평가단(사진제공 - 전주시)

또한 시는 상대적으로 미진한 것으로 나타난 전주 독립영화의 집 건립사업과 어르신 행복 투어버스 지원사업도 정상 추진을 위해 다각적 해결방안을 적극 검토해 나가기로 했다.

공약자문위원들은 전주시가 사람의 도시, 품격의 전주라는 시정목표에 걸맞게 각각의 공약사업 추진과정에서 다울마당 운영, 설문조사, 공청회, SNS 등 다양한 계층과의 소통을 통해 시민들의 의견을 중시했다는 점이 돋보인다고 강조하며 공약사업의 실질적인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사업 추진과정에서 끊임없이 고민하며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춰 문제점을 해결해 나간 흔적을 엿볼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이후 시는 이달 중 시 홈페이지(www.jeonju.go.kr) 통해 공약사업 이행사항을 시민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전주시 공약자문평가단은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지난해 2, 경험과 학식이 풍부한 분야별 전문가와 시민사회단체 대표, 일반시민 대표 등 20명으로 구성돼 공약사업에 대해 자문하고 연 2회에 걸쳐 평가를 실시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