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8:07 (금)

본문영역

[전주시] 2020년 시민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 개최

[전주시] 2020년 시민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 개최

  • 기자명 김상철 기자
  • 입력 2020.02.20 10: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의 정책, 문화, 관광, 일상 등을 취재해 알리는 시민 블로그 기자 40명 선발

[서울시정일보] “국가 관광거점도시 전주의 다양한 관광 명소, 구도심 골목의 맛집, 골라보는 재미가 있는 전주국제영화제, 따뜻한 도시를 만드는 시민복지까지 전주의 매력을 널리 알리는데 시민 블로그 기자단이 앞장서겠습니다!”

전주시는 시 공식 블로그를 통해 정책, 문화, 관광, 일상 등 다양한 주제에 걸친 콘텐츠를 생산하고 온라인 전주 홍보대사의 역할을 수행할 ‘2020년 전주시 시민 블로그 기자단의 발대식을 18, 시청 4층 회의실에서 진행했다.

시민블로그 기자단 발대식(사진제공 - 전주시)
시민블로그 기자단 발대식(사진제공 - 전주시)

올해 선발된 시민 블로그 기자는 지난해부터 활동해 온 명예기자 12명과 신규 선발자 28명 등 총 40명으로 오는 12월 말까지 11개월 동안 시 공식 블로그 한바탕 전주 즐기기’(blog.jeonju.go.kr)를 통해 활동하게 된다.

특히 올해 시민 블로그 기자단에는 대학생부터 직장인, 주부 등 다양한 계층과 연령대의 시민들이 선발돼 시민의 눈높이로 바라본 전주의 매력을 블로그 콘텐츠로 만들어 전달할 예정이다.

기자단은 발대식 직후부터 전주시의 각종 정책과 생활 현장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일들을 주제로 정보와 재미를 주는 블로그 콘텐츠를 매달 작성하게 되며, 이를 시 공식 블로그 뿐 아니라 자신의 SNS를 통해서도 널리 알려 나가게 된다.

김선경 전주시 시민소통 담당관은 이날 발대식에서 온라인을 통한 홍보와 소통의 중요성이 커진 만큼 시민 블로그 기자단의 활동에 거는 기대도 크다특히 전주가 국가 관광거점도시로 지정된 만큼 시민 기자들이 온라인 전주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해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한편, 전주시 블로그(blog.jeonju.go.kr)한바탕 전주 즐기기라는 이름으로 지난 20104월에 개설됐으며, 최근 일평균 약 3,700명이 꾸준히 방문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