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치행정] 서초구에서 한국전통문화를 느껴보세요!

[자치행정] 서초구에서 한국전통문화를 느껴보세요!

  • 기자명 황문권
  • 입력 2016.04.24 20:0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 5.27(금) 외국인 대상으로 ‘글로벌서초문화체험’ 프로그램, 4.25~5.16 접수

 

전통사찰 투어 대성사

[서울시정일보 황문권기자] 서울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우리나라 문화체험에 관심이 많은 외국인을 대상으로 오는 5.27(금) ‘글로벌서초문화체험(Global Seocho Culture Experience)’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구가 최초로 실시하는 ‘글로벌서초문화체험’은 한국문화를 쉽게 접하지 못하는 외국인들에게 서초구의 주요 관광코스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해 우리 문화를 널리 알리고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총 20명의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구의 주요 관광인프라인 대성사와 국립국악원을 차례로 방문한다.

  서초관광정보센터장의 안내에 따라 △전통사찰(대성사) 투어, △점심 공양, △국악 박물관 견학, △국악체험(장구와 사물놀이) 등 한국의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외국인들의 상세한 이해와 의사소통을 돕기 위해 전문 통역사가 동행할 예정이다.

   접수는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진행되며, 한국 문화에 관심 있는 외국인인이라면 중·고·대학생·일반인·가족단위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외국인은 서초구 홈페이지에서 관련 서식을 다운받아 이메일(yulim00@seocho.go.kr 또는 graceh@oojoo.net)로 제출하거나, 가까운 동주민센터 또는 서초관광정보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참여 신청서를 작성한 후 제출하면 된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초구청 문화체육관광과(☎2155-6207)로 문의하면 되고, 외국인의 경우 서초관광정보센터(02-3478-1561~5)로 문의하면 영어와 일본어, 중국어로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글로벌서초문화체험 프로그램이 한국의 전통문화를 외국인들에게 널리 알려 서초구는 물론 대한민국의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