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사1동, 장애체험교육[장애인식개선 사업] 업무협약(MOU) 체결

신사1동, 장애체험교육[장애인식개선 사업] 업무협약(MOU) 체결

  • 기자명 박찬익 기자
  • 입력 2020.02.14 10: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신사1동 주민센터(동장 이혜란)2020년부터 신사동 초등학생의 바른 성장을 위한 10년 장기 프로젝트인 초등학생 장애체험교육을 시작한다.

신사1동 주민센터와 함께 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춘태), 서울특별시 지체장애인협회 은평구지회(회장 정종기), 서울 상신초등학교(교장 유미종), 서울 신사초등학교(교장 이미형) 5개 기관은 지난 211일 신사1동주민센터에서 사업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상호간에 장애체험교육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식은 신사1동 주민센터 이혜란 동장과 주민자치위원회 이춘태 위원장, 지체장애인협회 정종기 회장, 상신초등학교 유미종 교장, 신사초등학교 최일준 교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차담 후 협약서 상호 서명 및 교환,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매해 5학년이 되는 신사동 초등학생들은 시각장애체험, 휠체어체험 등을 포함한 8가지 장애체험교육 및 편의시설교육 등을 1:1 맞춤형으로 체험할 수 있게 되었다.

이춘태 주민자치위원장은 작년에 시범사업으로 체험교육을 아이들과 함께 직접 받았었는데 너무나 좋고 유익한 체험이었다. 나를 포함한 아이들 모두 편의시설의 중요성을 새롭게 인식하고 거리의 점자블록 하나까지도 의미있게 생각했었는데 이 사업을 통해서 10년 뒤 아이들도 나와 같은 생각을 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혜란 동장은 어릴 때 장애 체험교육을 받은 기억이 성년이 될 때까지 남아있을 것이다. 또한 장애에 대한 올바른 판단과 남과 나는 틀린게 아니라 다르다라고 생각할 수 있는, 배려있는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하고 나아가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함께 살기 좋은 신사1동을 만들어 가는 사업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