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사회] 편의점 삼각김밥 구입할 때 유통기한을 꼭 확인하세요

[사회] 편의점 삼각김밥 구입할 때 유통기한을 꼭 확인하세요

  • 기자명 하늘벗
  • 입력 2016.04.14 10:3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편의점 판매 삼각김밥, 도시락 안전한 수준!



# 편의점 판매 삼각김밥, 도시락 안전한 수준!

[서울시정일보 하늘벗기자] 1인 가구의 증가 등으로 편의점 간편식의 판매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봄철 기운 상승과 더불어 식중독이 발생할 수 있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사전 안전 점검 차원에서 편의점 즉석섭취식품에 대한 점검을 실시했다.

지난 2월 18일부터 3월 11일까지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도시락, 김밥 등 즉석섭취식품 11개사 30개 제품에 대해 실시한 이번 검사 결과, 황색포도상구균, 살모넬라, 바실러스 세레우스 등 기준?규격을 검사한 결과 모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

# 편의점 즉석식품, 파손 여부, 유통기한 확인해야!

하지만,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도시락, 김밥, 샌드위치, 햄버거 등 즉석섭취식품은 사소한 취급 부주의에도 식중독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제품을 구입, 섭취할 때 주의가 필요하다.

즉석섭취식품 구입 시에는 포장에 파손된 부분은 없는지, 냉장 보관 제품이라면 냉장 조건에서 제대로 보관·진열되어 있는지 확인하며, 특히 즉석섭취식품은 다른 가공식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유통기한이 짧으므로 반드시 유통기한 내의 제품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제품 구입 후에는 실온에서 2시간 이상 방치하지 말고 개봉 후에는 즉시 섭취해야 하며, 즉석섭취식품은 더 이상의 가열·조리 없이 그대로 섭취 가능한 식품이므로 구입 후 그대로 섭취하여도 되나, 전자레인지에 따로 데울 때에는 제품에 표시된 방법을 지키는 것이 좋다.


앞으로도 식약처는 시기별 특성을 고려한 위해 우려 품목을 중심으로 수거 검사를 강화할 계획이며, 오는 5월에는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합동으로 즉석섭취·편의식품류 제조업체를 집중 점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