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우한폐렴] 23번째 확진환자 이동경로, 숙소 외에는 서울 서대문구 내 다른 곳 들른 적 없어

[우한폐렴] 23번째 확진환자 이동경로, 숙소 외에는 서울 서대문구 내 다른 곳 들른 적 없어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20.02.10 18:0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 시에도 대중교통 아닌 지인의 차량 이용

▲ 서대문구청

[서울시정일보] 서울 서대문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23번째 확진 환자가 이달 2일 서울 중구의 한 백화점에서 서대문구 지역 내 숙소로 이동한 후에는 관내 다른 곳을 방문한 적이 없다고 10일 밝혔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이 환자는 2일 오후 1시경 지인의 차량을 이용해 서대문구 창천동의 숙소로 이동했으며 잠시 후 마포구에 소재한 한 대형마트를 다녀왔다.

이 대형마트에는 2일 오후 2시 18분부터 4시 9분까지 머물렀다.

이동 수단은 대중교통이 아닌 지인의 차량을 계속 이용했다.

대형마트에서 숙소로 돌아온 이 환자는 이곳을 벗어나지 않고 계속 머물다 5일 저녁 서대문구보건소 직원들의 방문 검사에서 확진 판정을 받은 뒤, 6일 국립중앙의료원으로 이송됐다.

이 23번째 확진 환자의 일행으로 검사 결과 음성 판정을 받은 중국인 7명은 기존 숙소에서 자가격리 상태를 유지해 오다 10일 오후 서초구 우면동 서울시 인재개발원 내 생활관으로 이동, 입소했다.

한편 서대문구보건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선별진료소를 평일과 주말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있다.

또 발열 등으로 선별진료소를 찾는 주민이 증가함에 따라 10일부터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의 만성질환 진료와 치과질환 진료를 오전 9시부터 낮 12시까지만 진행한다.

건강진단결과서와 건강진단서 발급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가능하다.

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과 원활한 민원 안내를 위해 평일과 주말 오전 9시부터 밤 10시까지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운영 중이며 이를 위해 전 직원 비상 순환 근무 체제를 가동하고 있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방역 소독과 다중이용시설 휴관조치 등을 통해 구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구민 여러분께서도 각종 행사와 모임을 가급적 자제해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아울러 관내 각 대학들에 대해서도 외국인 유학생에 대한 추적 관리 체계 구축과 기숙사 방역 관리에 철저를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