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5 09:09 (목)

본문영역

[행정 포커스] 중국 8천 명, 싱가포르 1천 명… 해외기업 포상관광 '서울로'

[행정 포커스] 중국 8천 명, 싱가포르 1천 명… 해외기업 포상관광 '서울로'

  • 기자명 황문권
  • 입력 2016.04.07 13:1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中 중맥건강산업그룹 8천 명 5월 서울행, 단일 관광객 단체로 역대 최대 규모


IMEX 2015 서울홍보관

[서울시정일보 황문권기자] 싱가포르의 푸르덴셜사 임직원 1천 명과 중국의 중맥건강산업그룹 임직원 8천 명이 각각 오는 4월과 5월 단체 포상(인센티브) 관광으로 서울을 찾는다. 특히, 중국 중맥건강산업그룹은 단일 관광객 단체로는 역대 최대 규모다.

서울시는 포상관광으로 올해 서울을 방문하는 해외기업이 증가 추세인 가운데, 대규모 손님맞이에 총력을 기울이고 이 여세를 몰아 MICE 관광객 추가 유치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싱가포르 푸르덴셜사 임직원은 오는 12일(화)~16일(토) 4박 5일 일정으로 서울을 방문한다. 싱가포르는 최근 드라마 <태양의 후예>가 현지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등 한류 열기가 뜨거운 만큼, 'K-Culture Meets K-POP'을 주제로 한 한류 특화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15일(금)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리는 이날 행사에는 베스트 K-POP 드레서 선발, 베스트 K-POP 댄서 선발 같은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서울의 주요 관광명소인 경복궁, 청와대, 북촌한옥마을을 방문하고 한복 입기, 김밥 만들기 같은 한국문화 체험에도 나선다.

중국 중맥건강산업그룹의 이번 포상관광은 작년 8월 박원순 시장이 베이징 방문 당시 직접 유치했다.(세부 방한 일정은 현재 협의 중) 이 기업은 '10년부터 매년 우수 임직원에게 포상관광을 보내주고 있으며, 박 시장은 '2015 베이징 서울 관광 MICE 설명회' 행사 내 트래블마트에서 포상관광을 확약 받았다.

시는 작년 메르스 여파로 위축됐던 마이스(MICE)산업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고 시가 중국과 동남아를 중심으로 현지 프로모션과 세일즈 마케팅 활동을 강화한 결과, 아시아권 국가를 대상으로 한 포상관광 시장이 활기를 되찾고 있다고 설명했다.


관계자 면담을 하고 있다

마이스(MICE)산업은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 Travel), 국제회의(Convention), 전시회(Exhibition)를 연계한 융복합 관광산업으로, 일반 관광객에 비해 1인당 소비액이 약 1.7배 높고 생산‧고용 유발효과가 큰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다.

   서울시와 서울관광마케팅㈜은 올해 세계 최대 MICE 전시회인 'IMEX 2016'(4월, 독일 프랑크푸르트)와 중국 최대 MICE 전시회인 'CIBTM'(9.7~8, 중국 베이징) 등을 필두로 해외마케팅 활동을 집중 전개, 경제적 파급 효과가 큰 마이스 산업을 서울의 미래 성장동력으로 육성하고 해외시장을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한류 열풍으로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는 아시아권에서 기업회의와 포상관광 단체를 적극적으로 유치하기 위해 글로벌 기업들이 밀집한 싱가포르와 중국 베이징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호텔, 여행사 등 서울의 MICE 민관협력체인 '서울MICE얼라이언스' 회원사(21개사), 한국관광공사와 협력해 오는 5월 16일 싱가포르에서 '서울 관광·MICE 설명회'를 개최, 싱가포르 주요 기업 및 현지 여행사 관계자 등 100여 명과 1:1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서울에서 외국인 50명, 2박 이상 머무르는 기업회의 및 인센티브 관광을 하는 단체에 대한 종합적인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종합지원서비스는 ▴ 규모별 관광 프로그램 · 공연 등 맞춤형 인센티브 ▴인천공항 환영메시지 ▴서울 웰컴키트 ▴서울MICE서포터즈 ▴MICE 특화관광 컨설팅 및 지원 ▴프리미엄 해설전문가 ▴서울 관광․MICE 홍보부스 운영 ▴서울 MICE 카드 지원 ▴유니크베뉴 소개 및 지원 등으로 구성되며, 서울관광마케팅㈜에서 각 행사의 규모와 특성을 고려해 맞춤형으로 지원한다.

  김의승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작년 메르스로 위축됐던 MICE 시장이 서울시의 집중 마케팅과 현지 프로모션으로 활기를 되찾고 있다”며 “올해는 서울관광 혁신의 원년으로, 서울이 세계 5대를 넘어 3대 MICE 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MICE 행사의 규모와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지원정책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