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함양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홍보 적극 추진

[함양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홍보 적극 추진

  • 기자명 박순도 기자
  • 입력 2020.02.09 11: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소독제·마스크 등 다중이용시설 배부 예방 요령 준수 당부, 다 매체 활용 홍보

[서울시정일보] 함양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관내 유입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하여 다중이용시설 및 취약지역에 긴급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예방홍보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홍보 (사진 함양군 제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홍보 (사진 함양군 제공)

군은 설 연휴 전부터 비축해 둔 손소독제, 세정제, 마스크 등을 보건지소 진료소 및 관내 의료기관, 읍면사무소, 지리산함양시장, 금융기관 등 군민들이 많이 모이는 관내 다중이용시설에 배부하고 예방법에 대하여 포스터를 이용, 주민 적극 홍보를 펼치고 있다. 

또한 대군민 홍보활동의 일환으로 2020함양산삼엑스포 사업설명회, 신년음악회 행사, 함양군 초중학생 해외어학연수 출발지 등 행사장에서 다수의 군민들을 대상으로 예방 홍보활동을 펼쳤다.

아울러 본청 및 직속기관, 읍·면 등에서 TV전광판을 통해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예방 홍보영상을 상영하고, 관공서 전화 신종감염병 안내 멘트 송출, 함양군 메신저를 활용하여 감염병 예방 실천 행동요령 등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특히 손소독제를 추가로 구매하여 배부하는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상황 종료시까지 적극적으로 예방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비상사태가 수습될 때까지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확산 방지 및 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라며 “발열, 기침, 호흡 곤란 등 증상이 있을 경우 반드시 질병관리본부 콜센터나 보건소를 통해 상담해 달라”고 당부했다.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기침·호흡곤란)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의심증상이 있을 경우 관내 보건소(960-533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