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8:07 (금)

본문영역

[농업체험현장]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도심 속 힐링농업체험

[농업체험현장]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도심 속 힐링농업체험

  • 기자명 황문권
  • 입력 2016.04.01 10: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자연생활, 서울브랜드농산물 생산, 녹색식생활 등 다양한 테마의 체험

[서울시정일보 황문권기자] 서울시에서는 올해에도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힐링농업체험 프로그램을 4월 26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로컬푸드와 힐링의 개념을 접목시킨 약 21,385㎡ 서울시 최대 규모의 ‘힐링체험농장’(강서구 과해동 22-2번지)을 2014년에 조성하였다.



  서울특별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미래의 성장 동력인 어린이들이 도심 속에서도 친환경 농촌생활을 체험할 수 있도록 4월 26일부터 6월 30일까지 다양한 테마의 농업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운영은 매주 화요일에서 목요일까지 서울시내 유치원 및 초‧중등학교 단체 2,300명(1회 40명 내외)을 대상으로 오전 10시부터 3시간 내외로 이루어진다. 하반기 교육은 혹서기를 지나고 9월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어린이들은 다양한 테마농원에서 전문강사의 진행하에 농촌자연 생활체험, 녹색 식생활 체험, 서울 브랜드 농산물 생산체험 등을 하게 된다.

○ 농촌자연생활체험은 ▲시골풍경 감상 ▲허브·국화 등 모종심기 ▲전통 농기구 체험 ▲식물터널 관찰 ▲동물먹이주기 ▲곤충체험 등이 있다.

○ 녹색식생활 체험은 ▲가마솥 밥짓기 ▲팝콘 만들기 ▲제철농산물 조리·시식 등으로 이루어진다.

○ 서울 브랜드 농산물 생산체험은 ▲경복궁쌀 : 모내기, 쌀 도정, 벼 관찰 ▲늘싱싱한채소 : 친환경채소 수확체험, 난황유 만들기 ▲서울꽃단지 : 허브·국화 감상, 소분화 가꾸기 등으로 진행된다.

   참여 신청은 4월 5일(화) 11시부터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o.seoul.go.kr) 예약 메뉴에서 할 수 있다. 반드시 홈페이지에서 예약신청을 먼저 한 후에 참여 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전자메일(unok128@seoul.go.kr)로 제출해야한다. 참여 신청서는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한편 강서구 관내 유치원 및 학교는 강서구청(www.gangseo.seoul.kr)을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