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충암중학교, 은평구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기탁

충암중학교, 은평구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기탁

  • 기자명 박찬익 기자
  • 입력 2020.02.06 09:3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복바자회 수익금 61만2천원 은평구민장학재단에 전달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지난 5일 충암중학교 학생회가 은평구청을 방문하여 은평구민장학재단에 장학금을 전달하였다고 밝혔다.

충암중학교는 교복바자회를 통해 얻은 수익금 612천원을 장학금으로 기탁하였으며, 기탁식은 은평구청장실에서 김미경 은평구청장, 충암중학교 전교학생회 임원 및 교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이번 교복 바자회는 충암중학교 학생회에서 2018년부터 2020년까지 3년간 졸업생들의 교복 500여벌을 기부받고 재학생 중 작아져 못입는 교복을 교환하여 손질하는 등 학생회를 포함한 학생들 스스로 준비하였으며, 이러한 정성으로 모은 수익금을 은평구 학생을 위해 쓰이도록 전달함으로써 은평구 후원문화가 한층 더 성장하고 있음을 보여주어 그 의미가 더욱 크다.

김미경 구청장은 충암중학교 학생들이 열심히 모은 수익금을 장학기금으로 기탁해주어 감사하다성금이 은평구의 학생들을 위해 소중하게 쓰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기탁식에 참석한 충암중학교 학생회원들은 수백벌의 교복을 행거에 걸고 옮기는 과정에서 학생회원만이 아니라 다른 친구들이 함께하면서 힘들고 어려운 일도 여럿이 함께하면 해낼 수 있다는 협동심을 느꼈다”, “처음에는 가득했던 교복이 바자회가 끝나고 텅 빈 행거를 보니 매우 후련하고 뿌듯했다”, “바자회를 진행해보니 돈을 번다는 것이 무척 힘든 일이라는 것을 느꼈다등의 소감을 밝혔다.

은평구민장학재단은 20079월 설립된 공익법인으로, 은평구에서 출연한 기금과 구민이 정성껏 기탁한 후원금에서 발생되는 이자수익으로 상 하반기 연 2회에 걸쳐 장학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2,325명의 학생들에게 2795백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여 청소년들이 학업을 통해 미래에 대한 꿈을 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후원금 확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