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0 10:50 (토)

본문영역

은평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방역 대폭 강화

은평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방역 대폭 강화

  • 기자명 박찬익 기자
  • 입력 2020.02.04 10:1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시설, 어린이집, 경로당, 구립재활원 등 취약계층시설, 공공 시설 및 관내 전통시장 등 다중이용시설 대상 비상방역체계에 총력
24시간 선별진료소 및 전화상담실 운영하여 상시 대비체계 구축
김미경 은평구청장 직접 현장방문해 대응체계 점검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신종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지난 다중이용시설 전수조사 및 취약계층 대상 방역을 집중 실시하여 지역 내 감염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구는 지난 21일부터 선별진료소 설치 및 전화상담실을 운영하여 주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바이러스 확산 저지에 힘을 기울이고 있으며, 관내 병원과 협력하여 지역사회의 감염 조기 차단을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또한, 은평구 관내 민간병원과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은평성모병원, 서북병원에 선별진료소를 설치 완료하였고, 청구청심병원, 은평연세병원에 선별진료소 설치를 추진 중에 있으며, 접촉대상자 발생 시 11 매칭관리를 실시하여 선제적 확산 방지에 노력하고 있다.

특히 은평구 관내 63개소의 숙박업소 전수조사를 완료하였으며, 손소독제와 마스크 등 홍보물 및 예방물품을 배부하여 확산 방지에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사회복지시설 22개소, 경로당 26개소, 어린이집 4개소, 지하철역 11개소 등 취약계층 및 공공시설 방역을 완료하였고, 지속적인 방역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며, 추후 은평구 자율방재단에서는 각 동별로 구성된 자율방재단이 복지관을 비롯한 관내 공공시설에서 방역작업 지원요청 시 지원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수칙 포스터 배부, 전광판에 안내를 게시하였고, 관내 전통시장 11개소 출입구(71개소)에 손소독제를 비치하여 바이러스 확산 전파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구는 추가적인 확산 방지를 위하여 접촉자 발생 시 11 맞춤형 전담공무원을 지정하여 12회에 걸쳐 촘촘한 관리 및 모니터링을 실시할 예정이며, 지속적으로 관내 취약계층 및 공공시설에 방역을 실시하고, 선별진료 대상자 확진 및 정확한 진단을 위해 선별진료소 내 이동식 X-ray기기를 배치할 예정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3일 선별진료소, 보훈회관 및 어린이집, 재래시장 등 바이러스 노출에 취약한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방역 및 주민홍보가 잘 되고 있는지 현장점검을 진행하였다.

김 구청장은 이번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더 이상 확산되지 않도록 상시 비상대응체제를 유지할 것이다라며, “은평구 내에 있는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빈틈없는 방역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환자 접촉자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하였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