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16:18 (목)

본문영역

[식품] 1인가구 증가. 아몬드 함량 많은 제품, 불포화지방산과 마그네슘 함량이 많아

[식품] 1인가구 증가. 아몬드 함량 많은 제품, 불포화지방산과 마그네슘 함량이 많아

  • 기자명 배경석 기자
  • 입력 2020.02.03 18: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포장 견과류, 식이섬유와 무기질 함량 많아 건강에 유익

▲ 소포장 견과류 제품(한봉지) 당 불포화지방 시험 결과

[서울시정일보] 견과류는 건강한 식품으로 알려져 있어 소비자에게 관심이 높으며 1인 가구의 증가에 따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소포장 견과류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은 소포장 견과류 제품 중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12개 제품을 대상으로 품질, 안전성, 표시 적합성 등을 시험·평가했다.

시험결과, 조사대상 제품 모두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고 제품별 원재료 종류와 구성비가 달라 개인별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었다.

제품당 영양성분은 평균 탄수화물 함량이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2%로 낮은 반면, 식이섬유는 1일 영양성분기준치의 16%, 무기질 중 마그네슘은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11%로 다른 영양성분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수준이었다.

제품당 평균 열량은 1일 에너지 필요량 대비 6%, 탄수화물 함량은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2%로 낮은 편이었으나, 식이섬유는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16% 수준이었다.

식이섬유 함량이 높은 하루견과 1개를 모두 섭취할 경우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36%까지 섭취할 수 있다.

조사대상 12개 제품의 평균 지방 함량은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15%로 다른 영양성분에 비해 다소 높은 편이나, 지방 중 건강에 유익한 불포화지방이 평균 88%를 차지하고 있었으며 잇츠 리얼 넛츠 하루건강견과 와 하루견과의 불포화지방 함량이 9g으로 조사대상 제품 중 가장 높았다.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무기질 중 마그네슘 평균 함량이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11%에 해당하는 36mg이 함유되어 있었다.

마그네슘 함량이 높은 잇츠리얼넛츠 하루건강견과 1개를 모두 섭취할 경우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18%까지 섭취할 수 있었다.

한편 건강 위해가능 영양성분인 나트륨 평균 함량은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0.1%로 매우 낮은 수준이었다.

제품에 따라 4 ~ 7가지 원재료로 구성되어 있어서 개인별 기호에 따라 선택이 가능했다.

원재료 중 아몬드 구성비가 높을수록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과 마그네슘 함량이 높았고 잇츠 리얼 넛츠 하루 건강견과와 하루견과 두 개 제품의 아몬드 구성비가 40%로 가장 높았다.

전 제품에서 이물 및 곰팡이독소, 살모넬라는 검출되지 않았고 중금속, 잔류농약, 보존료 및 산가는 관련 기준에 적합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