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이슈현장] 서울 강동구. 미래 지향적 직업군, 반려견 행동전문가에 도전하세요

[이슈현장] 서울 강동구. 미래 지향적 직업군, 반려견 행동전문가에 도전하세요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20.02.03 09:0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0년 상반기 반려견 행동전문가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 반려견 행동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

[서울시정일보] 서울 강동구는 반려동물 연관 산업 시장규모의 지속적인 성장 추세에 맞춰 미래지향적 직업 교육 기회 제공을 위해 ‘2020년 반려견 행동전문가 양성과정' 상반기 참여자를 오는 14일까지 모집한다.

반려동물 일천만 시대를 맞아 관련 산업 분야의 급속한 성장이 예상되는 가운데, 때마침 2020년도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시비 예산을 확보해 추진되는 만큼 그 특별함이 더하다.

구에서는 2017년부터 청년층을 대상으로 양성과정을 운영해 70여명의 수료자를 배출했다.

구는 반려견 행동전문가 양성과정 사업이 청년 일자리 확대라는 본연의 목적 외에 최근 반려동물 증가로 인한 소음, 입질, 배변처리 등 사회적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요 교육 과목으로는 반려견 행동학, 훈련학, 수의학, 영양학, 핸들링·그루밍 등 이론과 실습교육이다.

특히 구에서 운영하고 있는 반려문화 교육 프로그램의 보조강사 활동 등 실무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제공된다.

아울러 과정 수료자에게는 개인별 맞춤형 진로 상담과 실무체험 기회를 제공해 수료자의 취업과 창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2월 14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며 2월 중에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친 20명이 2~7월 약 5개월 여 기간 동안 강동리본센터에서 교육을 받게 된다.

동물훈련사, 동물보호활동가 등 관련 분야 취업 또는 창업을 희망하는 만 18~39세의 청년이면 신청가능하다.

교육은 무료이며 소정의 기준을 충족하면 수료증도 발급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동물생명 존중의식과 올바른 반려동물 양육문화 확산에 기여하며 청년들에게 연관산업 취·창업 기회도 제공하는 이번 과정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