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종합] 정세균 총리. 우한폐렴 대비책..."중국 후베이성 2주내 방문 외국인, 4일부터 국내 입국금지"

[종합] 정세균 총리. 우한폐렴 대비책..."중국 후베이성 2주내 방문 외국인, 4일부터 국내 입국금지"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0.02.02 16:2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베이성 방문 한국 국민은 14일간 자가격리"

[서울시정일보] 정세균 국무총리는 오늘 2일 오후 정부서울청사 중앙재난안전상황실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대응 및 확대 중앙사고수습본부 회의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정부는 오는 4일 0시부터 중국 후베이성을 14일 이내 방문하거나 체류한 적이 있는 모든 외국인의 한국 입국을 전면 금지하겠다고 말했다.

또 "제주특별자치도와의 협의 하에 제주특별법에 따른 무사증 입국 제도를 일시적으로 중단하겠다"고 말하며 아울러 어린이집·산후조리원 근무자 中방문시 업무배제"를 하겠다고 말했다.

또 "최근 마스크 수요가 급격히 늘어나면서 마스크 품귀 현상과 가격 인상에대한 우려가 있다"며 "식약처 등 관계부처는 마스크·손 세정제 등 위생용품의 수급이 차질 없이 이뤄지고 있음을 국민에 설명하고 수급 상황을 점검해 국민이 안심할 수 있게 해달라" 말했다.

한편. 정총리는 "지역 사회의 바이러스 확산할 수 있는 경로를 더 촘촘히 차단해야 한다"며 "밀접 접촉자와 일상 접촉자 구분 없이 접촉자 전체에 대해 자가격리를 시켜야 한다.

아울러 "확진자와 접촉자 수가 증가해 상황이 장기화하고 리스크도 커질 수 있다"며 "정부는 최악의 상황에 대비하기 위한 중장기 대응방안을 선제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