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행정포커스] 행안부. 생활 속 안전위험요인 신고는 ‘안전신문고’로 하세요

[행정포커스] 행안부. 생활 속 안전위험요인 신고는 ‘안전신문고’로 하세요

  • 기자명 배경석 기자
  • 입력 2020.01.30 15:0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도 4분기 안전신고 우수 사례 30건 선정

▲ 2019년 4분기 우수 안전신고

[서울시정일보] 행정안전부는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안전신문고에 접수된 안전신고 39만여 건 중 우수 신고 30건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안전신문고는 국민 누구나 생활 주변의 안전위험요인을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찍어 신고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개통 이후 지금까지 180만건이 넘는 안전신고가 접수됐다.

안전신문고 누리집으로 접속 구글 ‘play스토어’나 애플 ‘앱 스토어’에서 설치 안전신고 우수사례는 분기별 외부 전문가 등의 심사를 거쳐 예방 및 파급 효과가 큰 신고를 대상으로 선정하고 있다.

심사기준은, 예방 효과성, 파급 효과성, 수용 가능성, 처리기관의 노력도 이번에 선정된 우수 신고는 신호등 및 표지판 파손 등 교통 분야와 도로 위 맨홀 및 배수 불량 등 시설 분야 및 기타 생활 속 상시 위험요인 등 다양한 유형의 신고들이 선정됐다.

먼저, ‘태풍으로 인한 가로수 쓰러짐’과 ‘산책로 난간 파손’ 신고는 신속한 조치로 2차사고 발생을 사전에 방지했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그리고 ‘대로변 물고임’신고는 배수구 청소와 배수시설 점검을 통해 겨울철 결빙사고를 예방했다는 점에서 우수 신고로 선정됐다.

우수 신고자에게는 신고점수 가점과 정부 표창 등이 수여되며 향후 안전신고 활성화를 위해 포상금 지급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조상명 행정안전부 생활안전정책관은 “생활 주변에서 다양하게 발생하는 안전위협 요인을 발견하면 안전신문고로 신고해 개선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