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은평구평생학습관, 2020학년도 늘배움학교 학습자 모집

은평구평생학습관, 2020학년도 늘배움학교 학습자 모집

  • 기자명 박찬익 기자
  • 입력 2020.01.30 09:4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평구(구청장 김미경)와 은평구평생학습관(관장 이창식)은 한글과 생활문해교육이 필요한 성인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늘배움학교 학습자를 상시 모집 중이다.

은평구평생학습관은 2011년 학력 미인정 초등과정을 시작으로 성인 대상 문해교육 <늘배움학교>를 운영 중이며, 2015년 서울특별시교육청 초등학력 인정기관, 2016년 중등학력 인정기관으로 선정됐다.

늘배움학교는 초등·중등·생활문해 과정 등 30여 개 반이 운영 중이며 지금까지 총900여 명의 학습자를 배출했다. 이에 평생학습관은 은평구 문해교육 활성화를 위해 기여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2019년 서울시 주관의 문해교육 성과 공유회에서 서울특별시장 문해교육 활성화 유공 표창을 수상했다.

수상에 힘입어 학습관은 한글교실 외에도 스마트폰을 활용한 생활문해교육, 건강교실, 마을 탐방 등 학습자들이 문해 학습능력을 높이고 성숙하고 당당한 시민의식을 갖추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2020학년도 늘배움학교는 초등 4개 반과 중등 4개 반으로 수준별 맞춤 교육을 운영한다. 모든 과정의 교재비와 수강료는 무료이다.

2020학년도 눈여겨볼 늘배움학교 프로그램은 기존 생활기능 문해 교육에 초등검정고시 대비 교육과정이 추가 개편된 <세상읽기반>, 중학과정 입문을 위한 기초 영어교육으로 신설되는 <보충반>이다. 또 효과적인 교수법 등을 공부하는 교사 연구모임을 지원하여 늘배움학교 교사에게는 소속감을, 학습자들에게는 수업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한다.

그 외 지역사회 공동체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마을탐방>과 다양한 세대와 교류하고 소통할 수 있는 <체력 단련 건강교실>특별프로그램도 운영된다.

늘배움학교 관계자는 모든 은평주민들이 한글뿐만 아니라, 일상생활 능력 및 지역사회 이해와 경험을 갖추어 건강하고 주체적인 시민으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평생학습 기반을 구축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수강신청 및 문의는 은평구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edu.eunpyeong.go.kr) 또는 전화(070-8933-9903)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