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9 23:05 (금)

본문영역

[서울시정] 서울시, 여성폭력 예방 '여성안심 행복마을' 15곳 조성

[서울시정] 서울시, 여성폭력 예방 '여성안심 행복마을' 15곳 조성

  • 기자명 황문권
  • 입력 2016.03.18 11:3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개 사업 총 2억 원 지원, 시 소재 비영리단체․법인, 협동조합 등 신청가능

[서울시정일보 황문권기자] 서울시가 마을의 낙후된 환경개선은 물론 주민참여와 인식개선을 통해 여성폭력을 예방하는 ‘여성안심 행복마을’을 올해 15곳 조성한다.

  시는 이와 관련해 오는 21일(월)부터 ‘2016년 여성안심 행복마을’ 사업 공모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여성안심 행복마을’은 주민 스스로 마을에서 발생하는 성폭력, 가정폭력, 데이트폭력 등 여성폭력에 관한 문제를 인식하고, 지역 특색에 맞는 마을 공간개선과 주민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해 지역의 안전 체감도를 높이는 사업이다. 시는 행·재정적 지원을 한다.


폭력없는 신창동 마을만들기(도봉구) 2015년 활동사진

   시는 올해 약 15개 사업에 최소 800만원~2000만원 이내, 총 2억 원을 지원한다. 특히 시는 1인 및 노인 가구 집중지, 유동인구 밀집지역 등을 대상으로 ‘데이트폭력’, ‘성폭력’, ‘가정폭력’ 3개 여성폭력 분야를 중점 지원한다.

또, 선정이 되는 마을엔 ‘안전마을 모니터링단’을 현장에 파견, 진행 과정에서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돕고, 공간 개선에 대한 가이드도 제공해 취지에 부합하는 여성안심 행복마을을 조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시는 향후 우수사례를 선정·발표해 전 지역으로 확산시킬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여성폭력 예방을 위한 마을 조성에 관심이 있는 비영리단체, 비영리법인, 협동조합 등이다.

접수기간은 '16. 3. 21(월) ~ 4. 1(금) 18:00까지이며, 접수는 서울시 여성정책담당관으로 직접 방문 및 이메일 접수도 가능하다.

   제출서류는 사업제안서와 단체 등록증이며,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 홈페이지(http://woman.seoul.go.kr)에서 제안서 양식 및 공고내용, 담당자 이메일 주소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