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기업) 잠재력 갖춘 유망中企,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육성한다

(기업) 잠재력 갖춘 유망中企,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육성한다

  • 기자명 이용진
  • 입력 2016.03.09 13: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사업 시행. 3월21일~4월4일 모집


 


[서울시정일보 이용진 기자] 경기도가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사업에 참여할 도내 중소기업을 찾는다.

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는 오는 17일 수원 광교테크노밸리 내 경기중기센터 1층 광교홀에서 2016년도 강소기업육성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설명회에서는 사업의 취지와 지원방법, 지원내용들을 안내한다.

이번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기업청이 잠재력을 갖춘 경기도내 중소·중견기업을 세계시장에 견줄만할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업 대상은 연 매출액 100억 이상 1,000억 미만의 도내 중소기업 중 전년도 매출액 대비 직간접 수출 비중이 10% 이상이면서 3년 평균 매출액 대비 연구개발(R&D) 투자비율이 1%이상, 혹은 5년 평균 매출액 증가율이 8%이상인 업체다.

사업에 최종 선정된 기업에게는 연구개발(R&D) 자금과 함께 해외마케팅 프로그램을 국비로 지원받게 된다. 연구개발 자금은 총 사업비 65%내에서 2년간 최대 6억 원까지, 해외 마케팅부문은 글로벌 브랜드 개발, 성장전략 수립, 해외전시회 참가 등의 프로그램을 총사업비 50~70%내에서 3년간 최대 2억 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다.

또, 경기도의 맞춤형 자율지원 프로그램을 최소 1년간 최대 2천만 원 이내로 지원 받을 수 있으며, 이와 함께 유관기관 6곳의 다양한 연계시책도 마련돼 있다.

사업참여를 원하는 업체는 오는 3월 21일부터 4월 4일까지 중소기업수출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exportcenter.go,kr)을 통해 신청한 후, 필수서류를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로 방문 또는 우편제출하면 된다. 서류양식은 경기도 홈페이지(http//www.gg.go.kr)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사업 설명회 참가신청은 이지비즈(http://www.egbiz.or.kr) 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15일까지 이메일(shcha@gsbc.or.kr, jyr@gsbc.or.kr) 또는 팩스(031-259-6272)로 제출하면 된다.

도는 향후 심사과정을 거쳐 최종 20개 업체를 선정한다. 신청기업 중 벤처기업, 이노비즈, 경영혁신형기업, 녹색인증기업, 수출유망중소기업, 중소기업청 경영혁신 마일리지 참여기업, 성과보상기금 가입기업, 온누리상품권 백만누리캠페인 참여기업, 청년취업인턴제 실시기업, 해외진출기업 중산업부장관으로부터 국내복귀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업체 등의 경우 최종사업자 선정 시 가점이 주어진다.

손수익 경기도 기업지원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세계시장으로 진출할 유망 중소기업의 잠재력을 발굴함은 물론,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혁신성과 성장성을 갖춘 도내 기업읃들의 많은 도전을 바란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수출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성장팀(031-258-6072)로 문의하면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