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5 18:13 (목)

본문영역

[결혼식] 월드컵공원에서의 소풍 결혼식 어때요?

[결혼식] 월드컵공원에서의 소풍 결혼식 어때요?

  • 기자명 황문권
  • 입력 2016.03.09 12:1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9일~11.20일까지 공원에서 「소풍결혼식」장소 무료 개방

[서울시정일보 황문권기자] 서울시(서부공원녹지사업소)에서는 에너지와 자원을 절약하는 에코웨딩에 도시락 피로연을 결합한 새로운 야외 결혼식 모델인 「소풍결혼식」을 위해 공원 공간 일부를 2016. 3 ~11월까지 개방한다고 밝혔다.

「소풍 결혼식」은 결혼준비부터 결혼식까지 폐기물․에너지 사용을 최대한 억제하고 피로연 문화를 개선한 공원에서의 여유롭고 실속있는 착한 결혼식을 말한다.

 


  그간 공원 관련법의 ‘취사도구 사용금지’ 조항으로 인해 야외 결혼식진행에 어려움이 있었다. 그러나 최근 결혼문화에 맞춰 서울시(서부공원녹지사업소)에서는 가열식인 뷔페 등의 음식 대신 도시락․샌드위치 등 비가열 음식의 피로연으로, 소풍처럼 여유롭고 개성있는 「소풍결혼식」을 추진한다.

그동안 2015년 2개월(9~10월)간 비영리민간단체인 그린웨딩포럼과 시범적으로 소풍결혼식을 진행한 결과, 총 9개팀이 월드컵공원에서 예식을 진행하였으며 일반 결혼식 대비하여 약 41% 결혼비용(하객 200명 기준)을 절약하였다. 또한 하객들을 대상으로 한 소풍결혼식 만족도도 82.4%로 높게 나타났다.

  「소풍결혼식」은 친환경 결혼식으로 ▲재생용지 청첩장 사용, ▲일회용 생화 및 화환 사용자제, ▲피로연 음식 비가열식으로 반드시 준비해야 하며, 결혼식을 통해 부득이 발생한 CO2 상쇄를 위한 나무심기 등에 참여를 권장한다.

예비 신혼부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웨딩 관련 경험있는 단체, 업체 등도 신청할 수 있다. 신청단체(업체)는 비영리단체․사회적기업 및 예식업체 등으로 결혼식 관련 전반적인 시설․물품 등의 준비가 가능해야 한다.

   월드컵공원「소풍결혼식」은 공원내 메트로폴리스길과 미니잔디밭에서 연중무휴 예식이 가능하며 1일 2개팀 선착순으로 접수 받는다.

○ 단체(업체)에서는 월드컵공원홈페이지(worldcuppark.seoul.go.kr)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 주 소 : (03901)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로 243-60

- 문의처 : 서울시 서부공원녹지사업소 공원여가과(☏300-5571)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