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종합] 신종 코로나바이러스(폐렴)...전 세계로 확산하나?

[종합] 신종 코로나바이러스(폐렴)...전 세계로 확산하나?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0.01.22 14: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염 국가는 발생지역인 중국 우한시. 한국, 미국, 태국, 일본 등 아시아 국가로 확산 중

[서울시정일보] 중국 우한시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감염병 환자가 중국 뿐만 아니라 전 세계로 확장하는 추세다.

감염자의 기침 호흡 비말로 전파 감염으로 추정되고 있다.
감염자는 현재 중국에만 440명이며 이중 사망자는 9명으로 전해졌다.

다음 백과사전에 코로나 바이러스(corona virus)는 그 형태가 태양의 바깥쪽 층인 코로나와 닮았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이 바이러스는 1937년 닭에서 최초로 발견되었고, 조류뿐만 아니라 소, 개, 돼지, 사람 등을 감염시킬 수 있다. 감기와 같은 호흡기 질환 및 소화기 질환을 일으키는 RNA 바이러스로 위험성이 높지 않다.
다만, 코로나 바이러스의 변종인 사스-코로나 바이러스(SARS-CoV)는 SARS(중증 급성 호흡기 증후군)의 원인으로 알려져 있으며, 2003년 발생한 SARS로 인해 전세계 약 800명 정도가 사망에 이르렀다. 또한, 메르스-코로나 바이러스(MERS-CoV)에 의해 발병하는 메르스는 발열, 기침 등의 증상을 나타낸다. 중동 지역에서 주로 발생하였으나 2015년 우리나라에서 186명이 감염되고 38명이 사망하였다. 이와 같은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감염으로 인한 질병에 대해 백신이나 치료제는 아직 없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21일(현지시간) 중국을 방문한 30대 남성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 판정을 받은 뒤 미국 시애틀 내 병원에 입원해 있다고 발표했다.  미국에서 발발한 첫 우한 폐렴 감염 사례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미국에도 발병 사례가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21일 발표했다.

한편.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감염 국가는 발생지역인 중국 우한시에서. 한국, 미국, 태국, 일본 등 아시아 국가로 확산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