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0 10:50 (토)

본문영역

[행정포커스] 서대문구 “느린우체통! 혼인과 출생의 기쁨 배달해요~”

[행정포커스] 서대문구 “느린우체통! 혼인과 출생의 기쁨 배달해요~”

  • 기자명 황문권
  • 입력 2016.03.08 10: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정일보 황문권기자]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가 결혼과 출산의 기쁨을 배달해 주는 일명 ‘느린우체통’을 7일 구청 1층 민원여권과에 설치했다.

또 안산자락길과 독립문 등 관내 명소를 배경으로 한 그림엽서와 엽서봉투를 제작해, 혼인이나 출생 신고를 하러 구청을 찾은 민원인들에게 이날부터 무료로 제공한다.

  엽서에는 ‘오래오래 행복하세요’, ‘아가야! 건강하게 잘 자라주렴’처럼 기원의 글도 담았다.

배우자나 자녀를 맞는 기쁨을 이 엽서에 기록한 뒤 ‘느린우체통’에 넣으면, 구가 6개월이나 1년 뒤 희망 주소로 발송해 준다.

또 서대문구 홈페이지(구민참여 → 열린광장 → 느린우체통 포토)에 결혼사진이나 자녀의 사진을 올리면 이를 합성한 ‘나만의 엽서’도 제작해 준다.

구  청에서는 주소지에 관계없이 혼인이나 출생신고를 할 수 있는데 서대문구민이 아니더라도 ‘느린우체통’을 이용할 수 있다.

참고로 서대문구청에서는 연간 약 2천 건의 혼인과 출생 신고가 이뤄지고 있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자신이 손으로 직접 쓴 편지가 6개월이나 1년이 지나 가족에게 전해지는 아날로그식 소통이, 스마트폰과 SNS가 일상화된 시대에 색다른 기쁨과 추억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앞으로도 신속하고 정확한 수준을 넘어 고객에게 감동까지 전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