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성능력개발센터, NCS기반 대학 학점인정 온라인교육 오픈

여성능력개발센터, NCS기반 대학 학점인정 온라인교육 오픈

  • 기자명 이용진
  • 입력 2016.03.02 12: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직무능력표준(NCS)기반 직업기초능력 및 취업준비 온라인 교육과정 오픈

 

 


[서울시정일보 이용진 기자]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가 2일 청년층의 취업지원을 위해 ‘온라인취업지원서비스 꿈날개(www.dream.go.kr)’에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직업기초능력 온라인교육을 개설했다.

교육과정은 ▲스펙타파! NCS 직업기초능력 UP! 대인관계능력, ▲스펙타파! NCS 직업기초능력 UP! 의사소통능력, ▲취업의 필수! 기초스펙을 쌓아라, 1분 자기소개, 하루만 투자하라, 자기소개서, 이틀만 투자하자!, 면접 준비, 3일만 투자하자!, 취업! 기업분석 똑똑하게 먼저 하기 등 총 7개 과정이다.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이란 학벌과 스펙이 아닌 능력 중심의 사회를 만들기 위해 산업현장의 직무 수행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 태도 등을 국가가 표준화한 것이다.

NCS 기반의 직업기초능력 교육과정은 용인대, 연성대, 한경대 등 도내 23개 대학과 연계해 학점인정과정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도민이면 누구나 꿈날개를 통해 무료로 교육수강 및 취업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한 대학 관계자는 “대학에서 NCS 기반의 취업교육에 대한 수요가 높으나 예산 등의 문제로 지원이 어려웠는데, 경기도에서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 주어서 학생들이 체계적인 교육과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받게 됐다.”라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경력개발센터 꿈날개(www.dream.go.kr)는 경기도에서 운영하는 여성 취업지원 사이트로 온라인을 기반으로 취업가능성진단, 440여개의 무료 온라인교육, 이력서/자기소개서 클리닉, 1:1 취업상담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용문의는 1600-3680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