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19:29 (목)

본문영역

[목포시] 목포시 "원도심 사업 워크숍" 개최

[목포시] 목포시 "원도심 사업 워크숍" 개최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20.01.17 17: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과거 100년을 품은 원도심, 미래 100년 담보 공간으로 -

- 부서 간 협업ㆍ소통으로 일관성 및 시너지 효과 창출 -

[서울시정일보] 목포시가 지난 16일과 17원도심 사업 워크숍을 개최했다.

 

시청 상황실과 근대역사문화거리 현장에서 진행된 이번 워크숍은 원도심 일원에서 추진 예정인 주요 사업에 대해 사업 부서간의 협업 및 소통을 강화해 공통의 큰 그림을 그리고 그 아래에서 개별 사업 간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목포시, 원도심 사업 워크숍 개최
목포시, 원도심 사업 워크숍 개최

올 해 목포 원도심에서는 도시재생 뉴딜사업과 근대역사문화공간 재생활성화 시범사업을 두 축으로 디자인 도로 및 간판, 전선지중화 등 지역의 매력과 가치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사업이 추진된다.

 

주요사업은 근대역사문화공간 종합정비계획 수립 1897 개항문화거리 지중화사업 목포 근대문화사길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 1897 개항문화거리 교통환경 개선 수립용역 1897 개항문화거리 가로조성 디자인 및 실시설계 목포 개항문화거리 간판개선사업 등 이다.

 

이 번 워크숍에는 6개 사업을 추진하는 시 건설과, 도시재생과, 도시문화재과 등의 사업부서 및 사업별 용역 수행사들이 한데모여 사업내용 공유와 일정 등을 협의하여 협업을 통한 큰 틀에서의 일관성 확보와 사업효과 증대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목포시, 원도심 사업 워크숍 개최
목포시, 원도심 사업 워크숍 개최

특히, 이 자리에서는 형식적인 정보교류 차원이 아닌 사업 주체들이 모두 모여 원도심 발전방향 및 미래에 대한 큰 그림을 공유하고 개별 사업에 대한 상호 이해를 바탕으로 사업 간의 연계성을 강화하기 위한 치열한 고민과 열띤 토론이 이루어졌다.

 

시는 앞으로도 사업 간의 효율적인 공정관리 및 사업효과 증대는 물론 지역민의 삶의 질 개선하고 도시재생과 문화재 활용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협업과 소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역사적으로 100년 전 국내 중심지였던 목포가 앞으로 100년을 기대하는 국제적 도보관광 거점 공간으로 조성될 수 있게 목포만의 목포다운 글로벌한 근대역사문화도시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