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1대 총선현장] 박우섭 더불어민주당 인천시 미추홀구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성료

[21대 총선현장] 박우섭 더불어민주당 인천시 미추홀구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성료

  • 기자명 전은술 기자
  • 입력 2020.01.14 07: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등 1천여 명이 참석해 박 예비후보의 개소식을 축하

서울시정일보 전은술 기자
서울시정일보 전은술 기자

 

[서울시정일보 전은술 기자] 박우섭 더불어민주당 인천시 미추홀구을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지난 12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총선 승리를 위한 본격적인 세몰이에 나섰다고 밝혔다 .

이날 개소식은 ▶박우섭 후보 소개 영상 ▶

선거사무소 개소식 취지 안내 ▶내빈소개 및 축사 ▶현판식 등의 식순으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더불어민주당 인재근(서울 도봉구갑), 홍영표(인천 부평구을), 맹성규(인천 남동구갑), 박찬대(인천 연수구갑) 국회의원과 홍미영·이성만(부평갑), 조택상(중·동·강화·옹진), 김교흥(서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허종식 전 인천시 정무부시장, 미추홀구 시·구의원 및 각계각층의 인사들과 지역 주민 등 1천여 명이 참석해 박 예비후보의 개소식을 축하했다.

또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와 우원식 전 원내대표, 설훈 최고위원, 정춘숙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 원혜영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장을 비롯해 김두관, 김영춘, 유승희, 소병훈, 오영훈 국회의원 등이 축하 영상을 통해 박 예비후보를 지원사격했다.

특히 이인영, 홍영표, 우원식 등 더불어민주당의 전·현직 원내대표들이 총출동해 박우섭 예비후보에 대한 중앙당의 신임을 입증했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축하 영상을 통해 “박우섭 선배님은 미추홀구의 미래에 대한 비전을 꼼꼼하게 설계해 왔다”며 “박우섭 선배님이 주민들의 꿈과 염원을 담아 미추홀구를 한껏 도약시키는 기회를 잡길 응원한다”고 말했다.

박 예비후보는 개소식 연설을 통해 미래는 오는 것이 아니라 만드는 것이며 좋은 정치가 좋은 미래를 만든다고 강조했다.

박 예비후보는 “정치·행정의 풍부한 경험과 자질, 소통하는 리더십을 통해 이룬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성과를 바탕으로 대립과 갈등의 정치가 아니라, 사랑의 정치로 모두가 즐겁게 잘사는 대한민국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현재 미추홀구을 지역은 자유한국당 윤상현 국회의원이 내리 3선에 성공했으며, 중앙 언론은 적폐와 친일을 대표하는 윤 의원의 유일한 대항마로 박우섭 예비후보를 점찍어두고 있다.

이에 박 예비후보는 윤상현 국회의원을 비롯한 자유한국당과의 경쟁에서 승리를 다짐했다.

박 예비후보는 “미추홀구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로서 자유한국당의 횡포와 오만 적폐에 대항하고자 하는 모든 세력의 단결을 이끌어내 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지역에서의 총선 승리를 위해 모든 것을 바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충남 예산 출생인 박 예비후보는 용산고와 서울대를 졸업했고 유신체제인 1975년 4·3 서울대 반유신 시위를 주도했으며 1987년 민주헌법쟁취 국민운동본부 상임집행위원으로 직선제개헌을 이끌었다.

이후 전두환 신군부 정권에 맞서 1988년 민청련 2대 의장과 국회의장 비서실장, 민주당 부대변인 민선 3·5·6기 인천 남구청장을 3차례 지낸 행정가로 2015년 새정치연합 기초단체장으로 중앙당 최고위원에 도전해 대의원 현장 투표에서 16.24%를 얻어 8명의 후보 중 단연 1위에 오르며 한국 정당사에 유례없는 기록을 만들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