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08:35 (금)

본문영역

[전주시] ‘마음을 다스리는 지혜’ 배워요!

[전주시] ‘마음을 다스리는 지혜’ 배워요!

  • 기자명 김상철 기자
  • 입력 2020.01.13 09:5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9일 시청 강당에서 직원 500여명 대상 1월 중 청원공감한마당 행사 개최

[서울시정일보] 전주시가 9일 시청 강당에서 직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1월 중 청원 공감한마당 행사를 개최하고, 감정노동에 시달리는 직원들과 행복한 삶을 위한 마음 상태를 다스리는 방법에 대해 함께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전북심리상담연구소장 및 한국상담학회 윤리위원회 부위원장 등을 거쳐, 한국 상담심리학계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김동원 광주대학교 교수가 강사로 초청돼 행복한 마음을 지키는 노하우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마음을 먼저 다스리는 지혜’ 배워요! (사진제공 - 전주시)
‘마음을 먼저 다스리는 지혜’ 배워요! (사진제공 - 전주시)

이날 강의에서 김 교수는 모든 사람들의 궁극적으로 행복한 삶을 추구하지만, UN이 매년 발표하는 세계행복보고서에 따르면 오늘날 대한민국의 행복지수는 58위에 불과한 행복하지 않은 나라라며, 행복을 위협하는 삶의 요인과 행복을 위한 효율적인 대처방식 등에 대해 소개했다.

김 교수는 이어 스트레스는 현대인들에게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여져 심각성을 놓치고 정신건강관리에 소홀하기 쉽지만, 이로 인한 증상을 바로 알고 평소 자기만의 방법으로 슬기롭게 대처하여 극복해야 한다면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전문심리상담치료를 받거나, 본인 스스로 행복한 마음을 지키는 긍정심리학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마음을 먼저 다스리는 지혜’ 배워요! (사진제공 - 전주시)
‘마음을 먼저 다스리는 지혜’ 배워요! (사진제공 - 전주시)

이와 관련, 전주시는 지난해 5월부터 직원들의 권리 보호를 위해 감정노동자 보호 가이드라인인 당당하게 존중 받을 권리를 수립·운영하고 있다. , 직원들의 마음 건강을 위해 그룹 힐링프로그램인 톡톡 마음 돌봄프로그램과 찾아가는 이동상담센터 및 전문상담서비스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전주시 총무과장은 이번 교육이 직원들의 스트레스 관리와 정신건강 향상을 이끌어 내 건강한 직장문화 조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이를 바탕으로 시민들에게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