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8:07 (금)

본문영역

[전주시]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선물’

[전주시]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선물’

  • 기자명 김상철 기자
  • 입력 2020.01.13 09:5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일, 13~14일 3일간 직원 ‘생명나눔 실천, 사랑의 헌혈운동’ 전개

[서울시정일보] 전주시가 초··고교와 대학교의 겨울방학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혈액수급 문제를 돕는데 앞장서기 위해 사랑의 헌혈운동을 펼친다.

전주시보건소(소장 김경숙)은 동절기 부족한 혈액수급을 극복하기 위해 대한적십자사 전북혈액원과 함께 10일과 13~143일간 전주시 직원을 대상으로 사랑의 헌혈운동을 실시한다.

‘헌혈은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선물’ (사진제공 - 전주시)
‘헌혈은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선물’ (사진제공 - 전주시)

이번 헌혈운동은 전체 헌혈자 중 약 75%를 차지하는 학생들이 방학을 맞이하는 겨울철에는 수혈용 혈액 확보에 많은 어려움이 있어 이를 극복하는데 동참하고, 소중한 생명 나눔을 실천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사랑의 헌혈운동은 10일 덕진구청을 시작으로, 13일 전주시청, 14일 덕진구청 청사 앞에서 각각 오전 940분부터 오후 430분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사랑의 헌혈운동에 참여할 의사가 있는 시민들도 건강하고 안전한 헌혈을 위해 전날 금주 또는 과로를 피하고, 4시간 이상 숙면과 당일 아침 식사 후 신분증을 지참하고 방문하면 헌혈에 참여할 수 있다.

헌혈 참여자에게는 다양한 건강 검진으로 자신의 건강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헌혈증과 기념품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며, 동참을 원하는 시민들은 연중 헌혈의집 고사동센터(완산구 전주객사546) 헌혈의집 효자센터(완산구 용머리로 57) 헌혈의집 덕진센터(덕진구 기린대로 470) 헌혈의집 전북대센터(덕진구 백제대로567,전북대 내) 전북혈액원(덕진구 혁신로 463) 5개 헌혈기관을 방문하면 된다.

전주시보건소 관계자는 수혈이 필요한 환자들에게 혈액이 공급될 수 있도록 매년 실시하는 사랑의 헌혈 운동에 공무원을 포함한 전 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면서 이번 행사를 계기로 헌혈문화가 더욱 확산돼 따뜻한 생명 나눔 실천이 계속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