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문화] 우리들의 첫 번째 책은? 서울도서관, ‘내 인생의 첫 번째 책’ 전시 개최

[문화] 우리들의 첫 번째 책은? 서울도서관, ‘내 인생의 첫 번째 책’ 전시 개최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0.01.08 16:0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인문해교육에 대한 이해와 배움의 즐거움을 공감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

▲ 전시 포스터

[서울시정일보] “못 배운 것이 내 탓도 아닌데, 내 자신을 원망만 했어요. 글을 배워서 살아온 세월, 가슴 속 담아둔 이야기를 쓰다 보니, 내가 얼마나 용기 있는 사람인지 알게 되었죠. 그래서 책 제목을 ‘나는 나다’라고 지었어요.” 문해학습을 통해 ‘내 인생의 첫 번째 책’을 만드신 서옥자님의 이야기다.

서울도서관은 1월 8일부터 1월 31일까지 1층 기획전시실에서 서울시 문해학습 활성화 사업에 참여했던 시민들이 늦은 배움을 통해 얻은 성과를 소개하기 위해 ‘내 인생의 첫 번째 책’ 전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내 인생의 첫 번째 책’ 전시는 다른 사람들보다 조금 늦게 시작한 배움을 통해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어린 시절부터 현재까지 간직했던 꿈을 그림과 함께 한 글자씩 풀어내면서 느낀 감정을 시민들과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전시에서는 문해학습자들이 늦은 배움으로 얻은 자신감과 행복감을 자유롭게 표현한 ‘내 인생의 첫 번째 책’ 158권과 서울지역 문해교육 시화전 수상작들을 만날 수 있다.

또한 시민들에게 성인 문해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잠재적인 문해학습자를 이끌어내기 위해 2010년 이후 발간된 서울도서관 소장 도서를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전시 기간 중에 기획전시실에 방문하면 누구든지 자유롭게 읽을 수 있다.

성인 문해교육에 대한 이론서 교양서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전시 기간 이후에는 서울도서관 일반자료실, 서울자료실, 세계자료실에서 빌리거나 열람할 수 있다.

이정수 서울도서관장은 “‘내 인생의 첫 번째 책’ 전시를 통해 문해학습자들의 진솔한 이야기에 귀 기울이며 배움의 즐거움에 공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그리고 “우리 주변에 있는 문해학습 대상자들이 배움을 향한 용기를 낼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이 많은 관심을 기울여주기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