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4 18:08 (수)

본문영역

[지역화폐] 서울 동작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사랑상품권 발행

[지역화폐] 서울 동작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사랑상품권 발행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20.01.08 10: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부터 제로페이 모바일 앱에서 1인당 월 최대 50만원까지 구매 가능

▲ 동작사랑상품권

[서울시정일보] 서울 동작구가 오는 17일부터 모바일 ‘동작사랑상품권’을 발행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 처음 실시하는 이번 사업은 지역 내에서 쓸 수 있는 상품권 발행을 통해 소비촉진과 소상공인 매출증대를 꾀하고 나아가 지역의 경제를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상품권은 관내 제로페이 가맹점 5,240여 곳에서 사용 가능하며 소비자에게는 7% 구매할인 및 연말정산 30% 소득공제가, 소상공인에게는 결제수수료 0%의 혜택이 주어진다.

총 30억원의 규모로 주민들의 사용편의를 위해 액면가 1만원·5만원·10만원권의 3종으로 발행되며 1인당 월 50만원까지 구매할 수 있다.

모바일상품권 앱을 스마트폰에 내려 받은 뒤 본인 인증과 상품권 구매대금 결제계좌를 등록한 후 구매해 제로페이 결제방식과 동일하게 사용하면 된다.

단, 대형마트·백화점 등 일부 대형가맹점과 유흥·사행 관련 업종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또한, 상품권 판매초기 1개월, 다가오는 설 명절 등 특별 판매기간에는 10%까지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 가능하다.

사용하지 않은 상품권은 구매 후 7일 이내에는 전액 환불되며 7일 이후 액면가의 60% 이상 사용 시 잔액을 돌려받는다.

구는 각 동주민센터 및 유관기관을 통한 홍보와 제로페이 가맹점 확대로 상품권 이용이 확산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지난해 처음으로 저렴한 가격과 좋은 서비스로 물가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착한가격업소 57개소를 선정해 맞춤형 인센티브를 지원했으며 올해에는 70개소로 확대한다.

김정원 경제진흥과장은 “동작사랑상품권 발행 및 유통으로 소비 촉진과 소상공인 매출 증대의 이중 효과를 기대한다”며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지역경제 활력의 마중물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