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주시] ‘청소년 자원봉사 일일학당’ 개강

[전주시] ‘청소년 자원봉사 일일학당’ 개강

  • 기자명 김상철 기자
  • 입력 2020.01.07 12:5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시자원봉사센터, 겨울방학을 맞아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외 10개 과목 개설 운영

- 총 10일에 걸쳐 11개 과목 자원봉사 교육 프로그램 진행

[서울시정일보] 사단법인 전주시자원봉사센터가 6일 방학을 맞은 전주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청소년 자원봉사 일일학당개강식을 개최하고 자원봉사의 기쁨과 참 의미를 알리기로 했다.

겨울방학 청소년 자원봉사 일일학당 개강 (사진제공 - 전주시)
겨울방학 청소년 자원봉사 일일학당 개강 (사진제공 - 전주시)

지난 2010년부터 시작된 청소년 자원봉사 일일학당은 여름·겨울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소양교육과 함께 체험형 교육 11개 과정을 총 10일에 걸쳐 진행하는 자원봉사교육이다.

 

청소년 자원봉사 일일학당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오는 17일까지 재능기부로 참여한 전북스마트쉼센터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전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전북대생활과학교실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전북자연환경연수원 전북은행 전주시치매안심센터 전주덕진소방서의용소방대 전라북도노인보호전문기관 등 총 10개 기관과 함께 유익한 정보를 읽히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이날 개강식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봉사활동 시간이 필요해 신청하였는데 체험활동을 할 수 있어서 즐겁고 함께 자원봉사의 의미를 알게 되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주시자원봉사센터장은 청소년들이 자원봉사활동이 가장 필요한 때인데 반해 할 수 있는 시간이 매우 한정적이라며 방학을 이용한 청소년 자원봉사 일일학당은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정보와 자원봉사의 간접적인 체험을 통해 매력을 알리는 유익한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