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8:07 (금)

본문영역

갈현2동-색동유치원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함께하는 초록산타 공연잔치 개최

갈현2동-색동유치원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함께하는 초록산타 공연잔치 개최

  • 기자명 박찬익 기자
  • 입력 2019.12.30 10: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정일보]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갈현2(동장 한용욱)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성탄절을 맞이하여 홀몸 어르신들과 유치원 원아들이 함께 어울려 세대와 세대가 공감하고 따뜻한 정을 나누고자 지난24일 색동유치원 4층 다목적실에서 초록산타 공연잔치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20여 명의 어르신들께서 참석하여 5살부터 7살까지의 유치원 원아들이 며칠 동안 연습하여 준비한 공연을 보시고, 아이들과 함께 대화를 나누며 시원한 안마도 받았다.

이어 함께 참석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4층까지 다양한 음식을 나르고, 어르신들은 점심 식사를 드시며 흡족해하셨다. 또한 아이들이 마련한 각종 선물들을 드리는 등 모두가 웃고 만족하는 공연잔치가 마무리되었다.

초록산타 공연잔치에 참석한 색동유치원 박인기 원장은 초록산타 공연을 진행한지도 어언 15년이 되었는데, 매번 공연을 준비할 때마다 긴장되었지만 함께 박수치고 즐기시는 모습과 돌아가실 때 수고했다, 감사했다는 말씀을 꼭 해주셔서 매년 뿌듯한 마음으로 한 해를 마무리하고 있다. 이 마음 그대로 변치 않고 복 짓는다는 다짐으로 오래오래 지역의 어르신들과 함께 이 즐거움을 나누고 싶다라고 감사를 표했다.

이에 갈현2동 한용욱 동장은 매해 잊지 않고 공연잔치를 준비해주시는 박인기 위원장님께 정말로 감사드리며, 이번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께서 정서적인 안정을 이루시고 또한 아이들도 어르신들을 공경하는 문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두 마리 토끼를 잡게 되는 기회의 장이 되어 너무나 기쁘다. 이렇게 세대와 세대가 공감하고 어우러질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주셔서 다시 한번 위원장님께 고맙다는 말씀 전한다라고 화답하였다.

색동유치원 박인기 원장은 은평구 복지두레 위원에서부터 시작하여 갈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으로서 선출된 후 백미 후원, 환경정화 활동, 공연잔치 개최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돌봄공동체 및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또한,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이웃돕기 성금지원사업, 더좋은은평 공모사업신청 및 선정으로 여름용 의류지원, 겨울용 방한의류지원, 투척용 소화기 지원, 김장김치 담기와 나눔 사업을 실천하였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