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순천시] 아이들이 기적을 만드는 "제5호 기적의 놀이터" 열어

[순천시] 아이들이 기적을 만드는 "제5호 기적의 놀이터" 열어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19.12.27 21: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밖에 나가 맘껏 뛰어노는 놀이터 -

- 아이들 암벽등반 모험놀이대가 있다 -

[서울시정일보] 순천시에서는 1226() 아이들이 생각하면 어른들이 힘을 모아 만들어주는 자치혁신의 아이콘 5호 기적의 놀이터열림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만들어진 5호 기적의 놀이터1992년 연향택지를 개발할 때 만들어져 조합놀이대만 덩그러니 남아있고 시설물은 낡고 노후해 아무도 찾지 않는 곳을 지난 3월 인근 부영초등학교 아이들과 함께 진짜 놀고 싶은 환경을 찰흙을 이용해 만들어 본 후 이를 토대로 디자인해 만들었다.

순천시 제5호 기적의 놀이터
순천시 제5호 기적의 놀이터

이날 개장한 기적의 놀이터 5호는 집에서 뒹굴 거리지 않고 밖에 나가 맘껏 뛰어노는 놀이터라는 뜻으로 어린이 공모를 통해뒹굴뒹굴이라고 이름 붙였다.

 

5호 기적의 놀이터에는 지금껏 볼 수 없었던 아이들 암벽등반 모험놀이대가 있다. 이 시설물은 독일에서 생산된 제품으로 도전과 안전의 균형감을 키워준다.

순천 기적의 놀이터 총괄기획자인 편해문 선생의 평소 지론인 놀이터는 너무 안전해서는 안된다. 살아있는 위험(alive risk)을 만날 수 있는 곳이어야 한다는 말처럼 아이들에게 인기 높은 짚 라인, 모래 장, 물놀이 장, 바구니 그네 등 아이들이 모험을 즐길 수 있는 특색 있는 놀이 시설을 갖췄다. 아이들의 모험심과 도전정신을 키워주는 다양한 놀이시설은 모두 제품 성능검사와 안전검사를 모두 통과한 시설로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열림식에는 기적의 놀이터 디자인스쿨참가자와 부영초학생, 주민, 학부모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활성화 상생협약체결, 퍼즐맞추기, 제막식과 함께 드론, 키링체험, 바람개비 만들기등 아이들의 흥미를 끄는 체험행사도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순천시 제5호 기적의 놀이터
순천시 제5호 기적의 놀이터

허석 순천시장은 “2022년 까지 자연과 더불어 흙을 만지고, 뒹굴며, 놀 수 있는 기적의 놀이터를 10호까지 조성하겠다걸어서 10분이면 공원, 도서관, 놀이터를 갈 수 있는 도시, 아이들에게 친절한 도시, 행복지수 1위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