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8:07 (금)

본문영역

[자치이슈]박준희 관악구청장, 하반기 재난안전 특별교부세 5억 원 추가 확보

[자치이슈]박준희 관악구청장, 하반기 재난안전 특별교부세 5억 원 추가 확보

  • 기자명 강희성 기자
  • 입력 2019.12.27 15:4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한해 총 20억 원의 재난안전 특별교부세 확보하는 성과 이뤄내

하반기 재난안전 특별교부세 5억 원 추가 확보
박준희 관악구청장

[서울시정일보] 관악구(구청장 박준희)는 재난안전 관리를 위한 하반기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5억 원을 추가 확보했다고 27일 밝혔다.

구는 재난안전 관리를 위해 올해 상⋅하반기 각 7억 원과 8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 하였으며, 지난해부터 주민안전을 위한 재해예방 사업 추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 5억을 추가로 확보해, 올 한해만 총 20억 원의 재난안전 특별교부세를 확보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재난안전특별교부세는 각종 재난 및 안전 관리를 위한 지방교부세 중 하나로, 관악구는 2019년 기 확보한 사업비 15억을 활용해 도림천 복개구조물 보수⋅보강사업 및 노후 어린이공원 정비사업 그리고 CCTV 설치 및 기능개선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주민의 생활안전을 확보하고 각종 재난사고를 예방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구가 이번에 확보한 특별교부세 5억은 어린이공원 내 재해예방 사업비로 투입될 예정이다. 사업대상지는 한라어린이공원(미성동 750-39일원)과 남부어린이공원(신사동 483-14일원) 총 2개소이다.

구는 2020년 상반기 중으로 노후 어린이 놀이시설을 교체하고 바닥포장, 운동기구 등 편의시설 등을 정비함으로써 어린이와 주민의 안전한 놀이공간이자 휴식공간으로 재탄생시킬 계획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선제적인 재난안전 관리를 위한 직원들의 노력으로 이번 재난안전 특별교부세 추가로 확보하게 되어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관악구를 만들기 위한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정부의 예산 확보에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