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치포커스] 2016 강동도 희망이 가득하다고 전해라~

[자치포커스] 2016 강동도 희망이 가득하다고 전해라~

  • 기자명 정창도
  • 입력 2016.01.07 11: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동의 얼굴, 감동의 얼굴’15명 소개, 화환대신 2160kg 쌀 기부받아 소외계층에 전달

[서울시정일보 정창도기자] 이해식 강동구청장은 2016년 새해를 맞아 1월 6일(수), 강동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주민들을 모시고 새해 구정비전을 공유하고자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오후 2시부터 진행되었으며, 이해식 강동구청장은 본 행사에 앞서 1시 20분부터 강동아트센터 로비에서 신년인사회에 참석하기 위해 행사장을 찾은 주민들에게 악수를 건네며 리시빙을 진행했는데, 주민 한명 한명에게 눈높이를 맞추는 이해식 구청장 특유의 인사방법이 빛을 발한 시간이었다. 

 

이해식 구청장이 신년사를 하고 있다.

   또 각 분야 구정협조인사와 지역주민 등 1,100여명이 참석했으며, 박원순 서울시장과 성임제 구의장을 비롯한 심재권 국회의원, 신동우 국회의원, 이재영 국회의원, 진선미 국회의원 등도 함께 자리했다.

내빈 소개에 이어 강동을 대표하는 “강동의 얼굴, 감동의 얼굴”을 소개하는 자리에는 강동구 최초의 여성 환경미화원으로서 청소행정 일선에서 힘들고 어려운 일을 감내하며 부지런하고 성실한 자세로 업무에 임하고, 다발적인 민원을 모두 해결하여 타의 모범이 된 김용자 씨(59, 여)와 강동구 해병전우회 구조대장으로 인명구조활동을 활발히 수행해온 노기수 씨(40, 남)를 비롯하여 총 15명의 주민대표가 무대로 올라 큰 박수를 받았다.

   이해식 구청장은 신년사에서 요즘 장안에 화제가 되고 있는 가수 이애란의 노래 ‘백세인생’을 인용하여 주민들이 모두 좋은날 좋은 시를 잡아서 스스로 간다고 전할 때까지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아가시길 기원했다. 또 여유와 관용의 마음을 가지고 가치와 자원, 과정과 성과를 함께 나누는 진정한 공동체의 길로 나아가기 위해 2016년에도 변함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원순 서울시장도 2015년 강동구가 다산목민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한 것과, 이 구청장이 기초자치단체장 중 공약실천률에서 최고등급을 받은 것을 축하하며, 2016년 이해식 강동구청장의 희망이 이루어지도록 적극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강동구는 2015년 신년인사회에서 화환대신 1,640kg의 쌀을 기부 받아 강동푸드마켓을 통해 소외계층에 전달한 바 있는데, 올해도 화환대신 기부 받은 쌀 2,160kg을 행사 후 소외된 이웃에게 보내 보다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하였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