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주광역시] 광주시, 2019 "올해의 베스트 7" 선정

[광주광역시] 광주시, 2019 "올해의 베스트 7" 선정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19.12.23 22:0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주도시철도 "2호선 본격 착공" 1위 -

- 광주형 일자리 자동차공장 합작법인 설립 -

[서울시정일보] 광주광역시는 올해 추진한 주요시책 중 우수한 성과를 거둔 2019올해의 베스트 7’을 선정하고 23일 발표했다.

올해의 베스트 7’은 각 실·국을 대상으로 우수시책 24건을 제출받아 시민권익위원회과 협업조정회의의 1차 심사를 거쳐 후보사업 11건을 엄선하고, 이어 시민·공무원·시의원·시 출입기자 등을 대상으로 2차 설문조사를 실시해 최종 7건의 사업을 확정했다.

이를 통해 ‘17년의 기다림! ‘희망 동그라미광주도시철도 2호선 본격 착공사업이 지난해 도시철도 공론화에 이어 1위를 차지하면서 도시철도 2호선 착공에 대한 시민들의 염원과 바람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

광주광역시청
광주광역시청

광주도시철도 2호선은 지난 10월 공사를 착수했으며, 건설시공사와 광주시 지역업체 참여 확대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해 침체된 지역 건설사업이 활성화되고 지역경제에도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2위로는 광주형 일자리 자동차공장 합작법인 설립(20199) 및 연내 착공이 뽑혔다. 이 사업은 지난 9월 광주형 일자리의 첫 모델인 광주글로벌모터스 법인설립 등기를 완료했으며, 오는 26일에는 자동차공장이 기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갈 계획이다.

 

이로 인해 직·간접고용 12000여 명의 일자리창출 효과가 예상된다. 더불어 광주형 일자리 모델을 전국으로 확산시켜 지역균형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3위로는 지역 서민경제를 살리는 광주상생카드성공 정착이 선정됐다. 이 사업은 지역 내에서 자금이 순환하도록 광주지역 소상공인 업소 등에서만 사용가능한 전국 최초 순수 카드형 지역화폐인 광주상생카드3월에 출시해 8개월 만에 카드 판매액 600억원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뒀다.

 

4‘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성공 개최5대통령도 인정한 안전모범도시 광주6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만들기 7공공기관 통합필기시험 및 면접위원 지원으로 직원채용 공공성 확보등이 선정됐다.

 

이와 관련, 광주시는 올해는 베스트 7’ 선정을 위한 온라인 설문 과정에 우수사업 선정 뿐 아니라 각 사업에 대한 인지도와 만족도를 함께 조사했다. 광주시는 분석결과를 향후 사업추진의 기초자료로 활용해 시민이 공감하고 만족하는 정책을 시행할 방침이다.

 

김지환 시 평가담당관은 올해의 베스트 사업으로 선정된 시책들을 살펴보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시민들의 관심과 기대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올해의 성과를 발판삼아 내년에는 인공지능과 광주형 일자리 등 주요 핵심사업을 강도있게 추진해 지역경제를 살리고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와 별개로 광주시는 글로벌모터스 자동차공장 착공과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인공지능 산업육성 등 새로운 광주시대 도약의 토대를 다진 공로를 인정해 전략산업국을 올해의 베스트 실국으로 선정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