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2:40 (금)

본문영역

[자치행정] 도봉구, 새해 첫날 도봉산 천축사에서 해맞이 행사

[자치행정] 도봉구, 새해 첫날 도봉산 천축사에서 해맞이 행사

  • 기자명 정창도
  • 입력 2015.12.28 14:1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 1월 1일 새해 첫날 오전 7시 30분 도봉산 천축사에서 해맞이 행사 개최

[서울시정일보 정창도기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2016년 1월 1일 새해 첫날 오전 7시 30분 도봉산에서 ‘구민들과 함께하는 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해맞이 행사는 도심 속의 세계적인 명산인 도봉산에 위치한 천축사에서 진행된다. 찬란히 떠오르는 해를 바라보며 도봉구의 발전과 구민의 건강을 기원하고 병신년(丙申年)의 밝은 희망과 꿈을 나누는 시간을 갖고자 마련하였다.


도봉산 일출 장면

  해맞이 장소인 천축사까지는 도봉산 입구에서 도봉서원, 도봉대피소, 천축사로 이어지는 등산코스로 약 1시간가량 소요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도봉산 수변무대에서 6시 30분에 모여 함께 출발하면 된다.

   천축사에 오르면 오전 7시 30분부터 해맞이 행사가 시작된다. 참여자 간 새해 덕담을 시작으로 해맞이 카운트다운, 만세 삼창(“2016년 만세!”, “사랑하는 도봉 만세!”, “존경하는 도봉구민 만세!”)에 이어 이동진 도봉구청장의 새해맞이 기원문 낭독, 구호 동시 제창(“건강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된다.

구 관계자는 겨울철 야간 산행임을 감안하여 행사 참여 주민들에게 방한복, 랜턴, 아이젠 등 안전장비를 반드시 착용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새해 첫날을 맞으며 올 한해 희망을 기원해 보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이라며 “2016년 해맞이 행사에 많은 주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