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자치행정] 중랑구, 상봉듀오트리스 주변 전기·통신선 지중화 완료

[자치행정] 중랑구, 상봉듀오트리스 주변 전기·통신선 지중화 완료

  • 기자명 황천보
  • 입력 2015.12.25 17: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봉듀오트리스 주상복합건물의 완공과 지중화사업 완료로 ‘중랑COEX’ 사업 본격 시동 걸어

[서울시정일보 황천보기자] 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상봉역 2번 출구에서 상봉동 듀오트리스까지 1200m 구간의 전기선과 통신선 지중화 사업을 완료하고, 지난 23일 완공식을 가졌다.

이날, 상봉듀오트리스 완공식과 상봉듀오트리스 주상복합건물 시행사와 시공사의 ‘행복중랑플러스 통장’후원금 1천만원 기탁식도 함께 진행됐다.



   구는 상봉~망우역 일대를 강북권 최대의 유통, 문화, 엔터테인먼트가 있는 복합공간인 ‘중랑코엑스’로 조성하는 사업을 한창 추진 중에 있다. 올해 4월 상봉터미널 초고층 복합개발계획이 최종 고시돼 상봉터미널 부지 개발계획도 본격화된다.

이와 함께, 지난 3월부터 총 사업비 34억여원을 투입해 이 지역 일대의 공중배선로, 공중에 지저분하게 얽혀 있는 전기·통신선 지중화에 들어갔다.

   이 사업을 위해 그동안 한국전력공사 서울본부를 비롯해 KT 중랑지사, C&M, SKT, SKB, LGU+, 드림라인, 세종텔레콤 등 통신사 7곳이 지중화사업 공사에 참여해 왔다.

 


   협약 체결 이후 한전의 실시설계, 사업자 선정 등을 거쳐 8월 중순에 공사를 시작해 전선로 및 변압기 설치, 도로 복구, 전주 철거가 완료돼 도시 미관이 향상됨은 물론 중랑구의 대표적인 걷고 싶은 거리로 변모되었다.

이번 지중화 공사 완료와 상봉듀오트리스 완공식으로 인해 상봉·망우역 일대 COEX 조성사업이 가시화 되는 한편 상봉터미널 복합개발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듀오트리스에 7개 상영관을 갖춘 멀티플렉스 영화관이 들어서면 이 일대는 젊은이들로 넘쳐나는 활기찬 거리로 바뀔 것이다.

   나진구 중랑구청장은 “공사 기간 동안 소음과 분진 등 생활의 불편에도 불구하고 적극 협조해주신 구민들께 감사를 드린다.”며“앞으로 상봉터미널 복합개발을 차질 없이 추진해 우리 중랑구를‘살고 싶고 자랑하고 싶은 행복도시’로 만들기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