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8:07 (금)

본문영역

[자치행정 포커스] “동대문구 배달음식 안심하고 주문하세요”

[자치행정 포커스] “동대문구 배달음식 안심하고 주문하세요”

  • 기자명 정창도
  • 입력 2015.12.24 13: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배달전문음식점 300여개소 위생 및 원산지표시 점검…


▲ 한우 원산지조사를 하고 있다

[서울시정일보 정창도기자] 배달전문 음식점은 편하게 음식을 시켜먹을 수 있어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지만 동시에 원산지 표시의 사각지대이기도 하다. 이에 따른 주민들의 불안이 높아지는 가운데 동대문구가 배달음식점 300여곳을 현장 점검해 화제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지난달 6일부터 이달 4일까지 관내 배달음식점 500여곳 중 50㎡ 이하 및 배달관련 어플리케이션(배달앱)에 등록된 음식점 310개소의 위생 및 원산지표시 사항 등을 1차 모니터링했다.

  모니터링을 담당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들은 2인1조로 해당 업소들을 찾아 △작업장의 청결유지 △남은 음식 재사용 △유통기한이 경과된 제품 보관‧사용 △축산물 영수증, 거래명세서 비치 여부 등을 중점 점검했다.

  점검 결과 주방 위생 불량 등 바로 시정할 수 있는 사항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지도했다. 시정이 어렵거나 주요 법규를 위반한 경우에는 시정기한을 정하고 자체적으로 보완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한편 단속을 강화했다.

이어 구는 위생관리가 미흡한 업소를 대상으로 21일부터 2차 점검에 들어갔다. 이번 점검대상은 지난 1차 점검에서 지적된 9곳으로, 2차 점검에서도 적발될 경우 식품위생법 및 농수산물의 원산지 표시에 관한 법률 위반에 따른 시정명령 및 과태료 부과 등 행정처분을 할 예정이다.

  김미자 보건위생과장은 “식품안전 관리대책의 일환으로 위생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취약업소는 끝까지 지도해 미흡한 부분을 시정해 나가겠다”면서 “주민들이 안심하고 배달음식을 먹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관내 업소의 위해 요소를 차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