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양시] 안양창조산업진흥원, 「2019 청년오피스 연말 네트워킹 데이」 개최

[안양시] 안양창조산업진흥원, 「2019 청년오피스 연말 네트워킹 데이」 개최

  • 기자명 나승택 기자
  • 입력 2019.12.19 09: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정일보]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2020년 소비 트렌드 분석과 기업 및 스타트업들의 2019년 마무리와 다가오는 2020년을 맞아 연말 네트워킹 행사를 12월 17일 안양창업지원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2019 청년오피스 네트워킹데이 개최 (사진 안양시 제공)
2019 청년오피스 네트워킹데이 개최 (사진 안양시 제공)

이번 행사는 2부에 걸쳐 구성되었다. 1부는 트렌드 코리아에서 제시한 2020년을 이끌어갈 소비 트렌드 10가지 키워드에 대한 소개를 통해 안양 기업들의 대응방안 마련을 주제로 펼쳐졌으며, 2부는 청년오피스 졸업기업과 현재 입주기업 간 네트워킹을 통해 졸업 후 나아갈 방향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1부 강의는 매년 발간과 동시에 베스트셀러에 등극하는 ‘트렌드코리아 2020’의 저자 성신여자대학교 이향은 교수가 진행하였다. 이향은 교수는 핵심 10가지 키워드와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며, 참가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한편, 트렌드 코리아에서 제시한 2020년 핵심 키워드로는 △멀티 페르소나 △라스트핏 이코노미 △페어 플레이어 △스트리밍 라이프 △초개인화 기술 
△팬슈머 △특화생존 △오팔세대 △편리미엄 △업글인간이다.

2부 네트워킹 행사는 청년오피스와 안양창업지원센터 청년기업, 1인 창조기업 등을 졸업한 선배들과 현재 입주한 기업과의 만남의 장이 이루어졌다. 선배 창업자로서 졸업 후 동향과, 현재 입주기업들의 동향 등을 공유하고 향후 나아갈 방향과 협업 동반자로 함께 성장을 다짐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안양창조산업진흥원 김흥규 원장은 “창업가들이 사업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최신 트렌드와 소비자들이 어떠한 심리와 소비 패턴을 갖고, 기업인들은 그 니즈를 어떻게 충족시킬 것인가를 항상 고민해야 한다.”며, “오늘 이 자리를 통해 앞으로 함께 고민하고, 진흥원에서도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