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행정 이슈] 서울 강서 청소년들아 모두 모여라...무료 참가

[행정 이슈] 서울 강서 청소년들아 모두 모여라...무료 참가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19.12.13 09:1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참여위원회·청소년운영위원회·강서꿈드림 등 강서 청소년 단체 한자리에

▲ 서울 강서 청소년들아 모두 모여라

[서울시정일보] 서울 강서구가 오는 21일 청소년 아지트 1호점 펀펀한 놀이터에서 ‘청소년을 위한 미리 크리스마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소년을 위한 미리 크리스마스’는 지역 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2019년을 마무리하고 2020년 새해를 맞이하는 청소년 송년파티다.

만 9세 이상~18세 이하의 강서구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아동참여위원회·청소년운영위원회·강서꿈드림 등 평소 나눠져 활동하던 지역 내 모든 청소년 단체들도 참여한다.

참여 청소년들은 청소년 지도자들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진로 및 각종 상담, 경품추첨, 보물찾기 등을 통해 고민을 공유하고 또래 친구들과 친해지는 시간을 가진다.

또한, 연말을 맞이해 새해 소망을 목판에 새기는 우드버닝, 송년 팔찌 만들기, VR 체험, 보드게임, 플레이스테이션 등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놀이도 준비했다.

레스토랑 익스퍼 이동우 오너 셰프의 재능봉사로 쿠킹클래스도 진행한다. 친구들을 위해 다양한 요리와 음료를 직접 만들어 보고 함께 먹으며 마음껏 놀고 즐기다 갈 수 있다.

‘청소년을 위한 미리 크리스마스’의 운영시간은 2시부터 6시까지다. 별도의 참가비는 없으며 모든 프로그램의 참여는 청소년 자율이다.

청소년 아지트 1호점 펀펀한 놀이터는 강서청소년회관에 위치해 있으며 월~토 9시부터 오후 9시까지며 일요일과 공휴일은 10~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친구들과 안방처럼 뒹굴뒹굴할 수 있는 휴게실과 게임방, VR 룸 등 다양한 시설이 있으며 바로 옆 카페 공간에서는 ‘친구들과 같이 저녁을 만들어 먹고 싶다’는 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해 냉장고부터 인덕션, 라면 조리기 등도 준비되어 있다.

청소년 아지트 2호점 톡톡살롱은 방화동 청소년공부방에 위치해 있다. 북 카페형 공간으로 친구들과 티비나 동영상을 볼 수 있도록 빔 프로젝트와 스크린도 설치되어있다. 운영시간은 연중무휴로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된다.

노현송 구청장은 “청소년 자율공간 펀펀한 놀이터에서 지역 청소년들이 함께 어울려 걱정과 고민을 내려놓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청소년만을 위한 자율 공간인 청소년 아지트를 마음껏 활용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