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9 23:05 (금)

본문영역

[여행] 신비의 정선 화암동굴로 떠나는 시간여행 프로그램 운영

[여행] 신비의 정선 화암동굴로 떠나는 시간여행 프로그램 운영

  • 기자명 이창호 기자
  • 입력 2019.12.12 10: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비의 정선 화암동굴로 떠나는 시간여행 프로그램 운영

[서울시정일보] 강원도 정선군이 학술적·자연유산적 가치가 큰 천연기념물 제557호로 지정된 화암동굴 미개방구간 탐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문화재청이 강원도기념물 제33호인 정선 화암동굴을 지난 11월 1일 국가지정문화재로 승격해 천연기념물 제557호로 지정했다.

군은 사단법인 한국동굴연구소와 함께 오는 12월 14일과 15일 양일간 “정선으로 떠나는 시간여행”을 주제로 느림과 천천히, 양질의 재미있는 교육 관광과 공정여행 등을 통한 미래지향적인 체험활동 프로그램으로 동굴체험, 지질답사, 화암그림바위마을 탐방 등을 진행한다.

화암동굴 체험은 일반인에게 공개되고 있는 대형광장에서 하얀색 석순, 석주, 종유석, 곡석, 석화 등을 볼 수 있는 탐험과 더불어 공개되지 않는 미공개 구간까지 안전요원과 함께 탐험할 수 있는 체험활동 프로그램이다.

특히 미공개 구간 탐험에서는 동굴 전문가 가이드와 함께 국내 다른 석회동굴에서 볼 수 없는 독특한 모양과 색을 갖고 있는 학술적·자연유산적 가치가 큰 석화를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화암8경과 어울리는 반월에 비친 화암 그림바위마을에서는 마을 곳곳에서 전시되어 있는 미술 작품과 벽화 등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는 마을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서건희 문화관광과장은 화암 그림바위마을 조성사업 일환으로 화암지역 내에 화암동굴을 비롯한 화암약수, 소금강, 그림바위마을 등 지역유산 탐방프로그램운영으로 관광 홍보는 물론 관광상품 및 코스개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