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마음까지 잠시 녹이고 가세요”추운 겨울, 은평구 버스정류장에 따뜻한 ‘온기함께터’설치

“마음까지 잠시 녹이고 가세요”추운 겨울, 은평구 버스정류장에 따뜻한 ‘온기함께터’설치

  • 기자명 박찬익 기자
  • 입력 2019.12.11 10:4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평구, 버스정류장에 한파쉼터 ‘온기함께터’ 설치
주민들이 조금 더 따뜻하게 대중교통 이용할 것으로 기대
2020년 3월까지 설치 예정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대로변 버스정류장에 추위를 피할 수 있는 버스정류소 한파쉼터 온기함께터를 설치할 것이라고 밝혔다.

온기함께터는 버스승차대에 한파가림막과 온열매트를 설치하여 겨울철 한파시 버스를 기다릴 수 있는 공간으로 은평구 주민들이 따뜻하고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설치장소는 많은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승객수가 많은 버스정류소를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온기함께터는 한파가림막을 버스승차대에 단단히 고정하여 강풍에도 안전하게 견딜 수 있게 제작되었고 미세먼지 관련 홍보문구를 삽입하여 주민홍보까지 하는 두가지 몫을 톡톡히 해낼 예정이며 추위가 가시는 내년 3월까지 설치할 예정이다.

은평구 관계자는 우선 많은 승객들이 이용중인 버스정류소 14개소를 선정하여 온기함께터 설치를 추진 중에 있으며, 향후 주민이 필요로 한다면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라며 아울러 “‘온기함께터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주민들에게 따스한 겨울을 보낼 수 있는 작은 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