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행정이슈]'수원시 협치위원회 제1기', 출범...시민참여 확대

[행정이슈]'수원시 협치위원회 제1기', 출범...시민참여 확대

  • 기자명 한동일 기자
  • 입력 2019.12.03 18: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제1기 위원 위촉식' 열고 위원 16명에게 위촉장 전달

▲ 수원시 협치위원회 제1기 위원들이 위촉식 후 다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시정일보] 시정 전반에 시민 참여를 확대하고 협치를 활성화하는 역할을 하게 될 ‘제1기 수원시 협치위원회’가 첫발을 내디뎠다.

수원시는 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수원시 협치위원회 제1기 위원 위촉식을 열고 위촉직 위원 16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또 박성빈 아주대 행정학과 교수를 부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염태영 수원시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제1기 협치위원회는 당연직 위원 8명, 수원시의회 의원·시민 대표·사회단체 활동가·민간 전문가 등 위촉직 16명 등 24명으로 구성됐다.

위원들은 2년 동안 협치 시정 활성화를 위한 정책 수립·시행·평가에 관한 사항을 심의·조정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또 협치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제도 등을 개선하고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공공·민간 영역의 소통·협치 기반을 마련한다.

수원시는 지난 1~4월에 제정된 ‘수원시 협치 조례 및 동 시행규칙’에 따라 협치위원회를 구성했다.

협치는 다양한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방정부·기업·시민·전문가 등 사회구성원이 함께 올바른 소통, 참여, 합의 과정으로 대안을 결정하는 것이다.

위촉장을 전달한 조청식 수원시 제1부시장은 “협치 시정을 활성화해 지속 가능한 사회와 공익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다”이라며 “위원들의 활발한 활동이 민주주의를 실현하는 소중한 주춧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