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3 09:24 (화)
실시간

본문영역

[4차산업] 남양주시, 공유재산 제도발전 세미나에서 드론을 활용한 우수사례 호평

[4차산업] 남양주시, 공유재산 제도발전 세미나에서 드론을 활용한 우수사례 호평

  • 기자명 한동일 기자
  • 입력 2019.12.03 15: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남양주시, 공유재산 제도발전 세미나에서 드론을 활용한 우수사례 호평

[서울시정일보] 남양주시의 드론을 활용한 공유재산 실태조사 방법이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개최된 ‘공유재산 제도발전 세미나’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되는 영광을 얻었다.

지난 11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충남 아산시의 캠코 인재개발원에서 개최된 ‘공유재산 제도발전 세미나’에서 남양주시의 드론을 활용한 공유재산 실태조사 방법이 우수사례로 선정돼 기술시연회를 가졌다.

이날 시는 고규창 행안부 지방재정경제실장 및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스마트 기술인 드론을 활용한 입체적인 공유재산 실태조사 방법을 소개하고 이어 개최된 기술 시연회에서 드론 2대를 직접 운용해 촬영한 캠코연수원 지형을 정사영상 편집 및 3D모델링 프로그램을 통해 3D로 바꾸는 작업과 드론 비행을 시연했다.

또한, 행사장에 남양주시 부스를 마련해 공유재산 담당자 대상으로 시가 드론을 활용한 공유재산 실태조사 방법 등 우수사례 소개 및 업무 노하우를 공유해 참석자들로부터 해금 좋은 호응을 얻었다.

이번 드론 시연을 직접 진행한 남양주시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드론을 활용한 남양주시의 선도적인 공유재산 실태조사를 소개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신기술을 접목한 실태조사로 체계적인 공유재산 관리와 숨겨진 은닉재산을 찾는 등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