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정] ‘서울홍보대사’자선경매, 홍현희·제이쓴 신규위촉

[서울시정] ‘서울홍보대사’자선경매, 홍현희·제이쓴 신규위촉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9.11.28 16: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쓴부부 “서울사는 신혼부부에게 서울살이의 희망 전하고파? 앞으로 다양한 활동 기대”

▲ 포스터

[서울시정일보] 오는 29일 중구 서울특별시청에서 열리는 ‘2019 서울특별시 홍보대사의 밤 ‘별은 빛을 나눈다’’ 행사에서 방송인 홍현희, 제이쓴 부부가 서울특별시 홍보대사로 위촉된다.

위촉 소감으로 홍현희 제이쓴 부부는 “서울은 우리 부부의 삶의 터전”이라며 “서울을 대표하는 서울홍보대사가 된다는 것이 무척 기쁘고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홍현희 제이쓴 부부는 29일 현장에서 박원순 서울시장에게 위촉패를 받고 서울홍보대사로서의 활동을 시작한다. 부부는 “서울에서 신혼부부로 살면서 다양한 경험을 하고 있다. 그 경험과 이야기를 함께 나누겠다. 살기 좋은 서울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더 많은 분들에게 좋은 소식 전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개그우먼 홍현희 인테리어 디자이너 제이쓴 부부는 지난 2018년 결혼 후 연상연하 신혼부부로서 tv조선 ‘아내의 맛’ 등 다양한 예능에 출연해 많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블로그, 유튜브 등의 SNS를 통한 방송 밖, 팬들과의 끈끈한 소통으로도 유명하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앞으로도 함께 살기 좋은 서울을 만들기 위해 신혼부부 주거지원 등을 비롯한 다양한 정책들로 서울시민의 삶 가까이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는 서울시가 되고자 한다”며 “홍현희?제이쓴 부부와 함께 다양한 곳에서 서울을 이야기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의 활동도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위촉식이 진행되는 ‘2019 서울특별시 홍보대사의 밤 ‘별은 빛을 나눈다’’ 행사는 서울홍보대사의 2019년 활동을 돌아보고 2020년 활동 계획을 공유하며 도움이 필요한 사각지대에 따뜻한 빛을 나누는 나눔 실천의 장으로 꾸며진다.

이번 행사를 함께하는 기부 플랫폼 케이옥션은 건전한 아트 마켓의 형성을 통해 한국의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는 대표 경매 회사이다. 케이옥션의 자선경매는 지속적인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물품 기부자가 케이옥션의 경매 플랫폼을 통해 원하는 기부처에 수익금을 기부할 수 있도록 기부의 장을 여는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자선경매는 서울홍보대사가 기증한 애장품 및 재능기부로 구성된다. 자선경매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은 총 5개의 분야 6개의 기부 파트너에게 전달되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고루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자선경매 콘서트의 경우 서울홍보대사의 특별한 애장품이 다수 출품돼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가수 지코, 배우 김나운, 박진희, 방송인 박수홍, 김미화, 다니엘 린데만, 셰프 최현석, 편집장 박지호, 만화가 강주배, 아나운서 이언경 등 다수의 홍보대사들이 기꺼이 애장품과 재능을 기부해줬다.

가수 지코는 평소 즐겨 입던 옷과 모자를, 최현석 셰프는 자신이 아끼던 피규어를 애장품으로 기증해 더욱 눈길을 끈다. 이 밖에도 서울홍보대사의 친필 사인이 적힌 CD, 화장품, 가방 등 다양한 애장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날 자선경매를 이끄는 특별 경매사로는 지난 2012년부터 서울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 이광기가 맡았다. 평소 자선활동과 나눔의 가치를 몸소 실천하는 배우로서 이날 많은 시민들 앞에서 뽐 자선경매사로의 재능을 낼 예정이다. 그 외 뮤지컬 배우 조상웅, 김수아, 카운터테너 루이스 초이의 유쾌한 콘서트도 준비되어 있다.

추첨에 뽑히지 못했지만 서울홍보대사의 ‘별은 빛을 나눈다’ 자선경매에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들은 케이옥션의 12월 온라인 자선경매 )에서 참여 가능하다. 온라인 자선경매를 통해 12월에도 서울홍보대사의 나눔실천은 계속될 예정이다.

서울홍보대사는 ‘서울을 사랑하고 서울을 이야기하는 사람들’ 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활동한다. 이들은 방송, 사회, 건축, 문화, 예술 등 다채로운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으며 시민의 꿈과 희망을 대변하는 역할로서 서울을 알리고 시정을 홍보하는 데에 최선을 다 하고 있다. 앞으로도 홍보대사의 밤과 같은 따뜻한 나눔 실천의 장을 열고 시민들과 함께 하는 자리를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