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함양군] 서울 중랑구 상생발전 족구 친선교류전

[함양군] 서울 중랑구 상생발전 족구 친선교류전

  • 기자명 박순도 기자
  • 입력 2019.11.26 09: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족구 동호회 등 참여 친서 도모, 지난 10월 우호교류 협약 이후 첫 스포츠 교류 행사

[서울시정일보] 함양군은 우호협약을 맺은 서울 중랑구와 족구를 통한 친선을 도모했다. 

군에 따르면 지난 24일 서울시 중랑구 망우동 돌산체육공원 내 족구장에서 함양군과 중랑구 족구동호회가 한 자리에 모여 친선교류전을 갖고 우의를 다졌다. 

이날 친선교류전에는 함양군에서 서춘수 군수를 비롯해 관계 공무원, 재경향우회 임원, 체육회, 군내 5개 족구 동호회가 참여했으며, 중랑구에서도 류경기 구청장과 구의장, 구의원 등 관계자 등이 함양군 선수단을 반갑게 맞았다. 

이번 친선 교류전은 지난 10월21일 열린 ‘함양군-중랑구 우호교류 협약식’ 행사에서 중랑구청에서 즉석으로 족구 교류전을 제안하고 함양군에서 이를 받아들이면서 열리게 되었다. 특히 양 지자체간 우호교류 협약 후 처음으로 가진 스포츠 교류 행사로 그 의미가 크다. 

일반부와 40대부, 50대부, 60대부, 직장동호회 등 각각 5개 팀 등 140여명이 참가한 이날 교류전은 본격적인 경기에 앞서 열린 개회식에서는 내빈 소개와 기념품 전달, 대회사 및 격려사, 축사 등으로 이어지며 양 도시 간 우호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서춘수 함양군수는 “이번 족구동호회 친선 교류전을 계기로 우호도시 간 경제, 문화,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로 교류를 확대하여 앞으로도 함양군과 중랑구의 동반 성장과 공동 번영을 위한 상생 협력을 도모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이날 족구 친선 교류전이 마무리 된 후 화합의 시간을 통해 양 도시간 상생발전을 위한 의견을 주고받으며 앞으로 족구를 비롯한 더욱 다양한 스포츠 교류를 비롯해 민간 차원의 활발한 교류를 이어가기로 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