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4차산업] 경기도 VR/AR 중소기업 한자리에 … 29일 데모데이 개최

[4차산업] 경기도 VR/AR 중소기업 한자리에 … 29일 데모데이 개최

  • 기자명 한동일 기자
  • 입력 2019.11.20 11: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도 지원 VR/AR 기업 성과보고회’ 수원 광교서 개최 … 27개사 발표 및 시연

▲ ‘NRP 4기 데모데이’ 포스터

[서울시정일보] 4차산업은 향후 대한민국 경제의 먹거리 산업이다. 경기도의 가상 및 증강 현실 기업 육성지원 프로그램인 ‘NRP’ 4기 기업들의 성과발표회인 ‘NRP 4기 데모데이’가 오는 29일 오전 10시부터 수원 광교비즈니스센터 11층에서 개최된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지난 5월 진행된 오디션을 통해 NRP 4기로 선발된 후 다양한 지원을 받으며 개별 프로젝트를 진행해 온 27개팀이 참가해 아이디어 단계, 상용화 단계, 킬러콘텐츠 단계 등 3개 단계별로 진행 중인 프로젝트의 진행성과 소개 및 시연을 진행한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투자사를 비롯한 플랫폼 유통사, 바이어 전문기관 등 국내외 업계관계자들이 대거 참가해 27개 참가기업들의 프로젝트 진행성과를 평가하며 후속지원 및 투자 가능성을 타진할 예정이다.

27개팀의 성과발표 이후에는 최신 디바이스와 플랫폼, 신산업 등 VR/AR 업계의 5가지 트랜드에 대해 소개하는 특별세션도 마련된다.

특별세션에서는 국내외 5개 선도기업이 참가해 글로벌 VR/AR 산업의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는 ‘VR 글래스’를 비롯한 신 디바이스, 5G 네트워크 기반 기술, 의료 및 자동차 등 신성장 분야로 각광받고 있는 VR/AR 융합 비즈니스 모델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NRP 4기 데모데이에는 가상 및 증강현실에 관심이 있는 도민이라면 누구나 온오프믹스를 통해 사전 신청하면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광교클러스터센터로 전화해 문의하면 된다.

공정식 도 미래산업과장은 “5G네트워크와 디바이스, 플랫폼이 고도화되면서 가상 및 증강현실 산업이 XR 산업으로 확장되고 있다”며 “도내 기업들이 글로벌 흐름에 발맞춰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