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9 올해의 헬로루키 6팀 중 과연 대상의 영광은 어느 팀에게..

2019 올해의 헬로루키 6팀 중 과연 대상의 영광은 어느 팀에게..

  • 기자명 나승택 기자
  • 입력 2019.11.20 10:5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9 EBS 올해의 헬로루키 with KOCCA 최종 결선 11월 30일 예스24라이브홀 개최
- 겨울에서봄, DUOXINI(두억시니), 버둥(Budung), 애리(AIRY), 오열(OYEOL), 차세대

[서울시정일보]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김영준, 이하 콘진원)과 <EBS 스페이스 공감>이 함께 하는 신인 발굴 프로젝트 ‘2019 EBS 올해의 헬로루키 with KOCCA’의 최종 결선이 오는 11월 30일(토) 예스24 라이브홀(구 악스홀)에서 개최된다. 

2019올해의헬로루키 포스터
2019올해의헬로루키 포스터

‘역대급 헬로루키’라는 심사평을 남길 만큼 쟁쟁한 후보들로 채워진 ‘2019 EBS 올해의 헬로루키 with KOCCA’는 2019년 3월 상반기 모집을 시작으로 1차 음원 심사, 2차 현장 오디션, 3차 본선을 거쳐 실력 있는 신인 뮤지션 6팀을 선정했다. 

일상의 모든 감정을 음악으로 표현하는 재즈 트리오 ‘겨울에서봄’, 사회 비판적인 가사와 강력하고 세밀한 연주가 돋보이는 스래쉬 메탈 밴드 ‘DUOXINI(두억시니)’, 시니컬한 음색과 깊이 있는 가사로 큰 울림을 전하는 싱어송라이터 ‘버둥(Budung)’, 장르를 규정할 수 없는 낯선 사운드로 자신만의 세계관을 표현하는 ‘애리(AIRY)’, 진솔한 감성으로 소소하지만 위대한 일상을 노래하는 ‘오열(OYEOL)’, 아련한 올드 팝의 추억부터 재기발랄한 악동의 모습까지 느낄 수 있는 그룹사운드 ‘차세대’가 영광의 대상, 우수상, 심사위원 특별상을 놓고 마지막 경연을 펼친다. 

또한, 이번 최종 결선에는 그동안 경쟁자로 만나왔던 헬로루키들이 서로 한 팀이 되어 특별한 콜라보 무대를 선보일 것으로 알려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본 경연 외에 특별 심사로 진행될 이번 무대도 기대해볼 만한 대목이다. 

한편, 결선 경연의 진행은 올해 특별 편성된 ‘2019 올해의 헬로루키 특집’ 촬영을 통해 이미 한차례 헬로루키들과 만난 ‘데이브레이크’ 이원석과 ‘소란’의 고영배가 맡을 예정이다. 축하 무대에는 ‘페퍼톤스’, ‘새소년’을 비롯해 ‘2018 EBS 올해의 헬로루키 with KOCCA’ 최종 결선에서 대상을 수상한 ‘우주왕복선싸이드미러’와 우수상을 받은 ‘SURL(설)’이 무대에 올라 후배 헬로루키 밴드들을 응원할 예정이다. 

과연 2019년의 마지막을 장식할 인디 씬(Scene)의 새로운 스타는 누가 될 것인지, 결선 경연의 관람을 원하는 시청자들은 EBS 스페이스 공감 홈페이지(www.ebsspace.com)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당첨 결과는 11월 25일에 발표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