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2:40 (금)

본문영역

[광주광역시] 여성친화 일촌기업 "협약식 및 간담회"

[광주광역시] 여성친화 일촌기업 "협약식 및 간담회"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19.11.14 21: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성친화 일촌기업은 코하스 아이디(Kohas iD) 등 19개 기업 -

- 여성근로자를 위해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환경 조성 -

[서울시정일보]  광주광역시 일가정양립지원본부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14일 라마자플라자 광주호텔 5층 중연회장에서 관내 19개 기업체와 여성친화 일촌기업 협약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약은 일가정양립지원본부 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기업체 상호 간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해 인력을 원활하게 수급하고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추진됐다.

여성친화기업 협약식
여성친화기업 협약식

협약에 참여한 여성친화 일촌기업은 ()케이테크코리아, 무진기연, 코하스 아이디(Kohas iD) 19개 기업이다.

 

이들 기업은 앞으로 여성인력의 적극적 채용, 모성보호와 정시퇴근 등 일·가정양립 지원 제도 도입, 여성친화적 조직문화를 조성하는데 적극 노력한다.

 

또 일가정양립지원본부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기업에 필요한 여성 전문인력을 양성·발굴하고 기업의 여성근로자를 위해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환경 조성에 적극 나선다.

 

더불어 협약을 체결한 기업을 대상으로 새일여성인턴십 지원 경력단절예방 특강 심리·고충상담 등을 우선적으로 지원해 여성 고용유지 및 여성친화적 환경 조성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어 열린 간담회에서는 새일센터 주요 사업 홍보, 기업과 새일센터 간 지속적인 네트워킹 구축 방향, 지역 내 일자리 정보 공유, 경력단절여성의 고용유지 지원을 위한 협력방안 등을 논의했다.

 

제순자 일가정양립지원본부장은 일촌기업 협약식을 계기로 참여기업간 네트워크 구축 및 정보 교류가 확대되기를 바란다여성의 고용 확대 및 고용 유지, 경력단절예방지원사업이 기업에 확산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